반응형


미래통합당 황교안 읍소

미래통합당이 마지막으로 큰절 읍소를 하고 있습니다. 읍소 뜻은 울면서 간곡히 하소연한다입니다.

즉 황교안이 간곡히 뽑아 달라고 절을 하면서 하소연 하고 있는 겁니다.

제가 봤을 때는 집으로 가기전 마지막 큰절을 하는 것 처럼 보여집니다.

미래통합당이 이번 총선에서 이길지 질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분위기로 봐서는 크게 질 것 같습니다.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4·15 총선 마지막 유세에서 정권견제를 강조하며 통합당 지지를 읍소했습니다. 현 정부의 경제실정을 바로잡고 경제성장을 이룩할 힘을 통합당에 모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황 대표는 대권야욕도 숨기지 않으며 종로 선거의 승리를 자신했습니다.

제가 봤을 때는 집에 갈 준비를 해야 하는거 아닌가 싶어요..지금 대권 도전 얘기를 왜 하시는 건지 아직도 정신 못 차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황 대표는 14일 서울 종로 보신각 앞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경제를 살리고 나라를 구하겠다는 진심만은 믿어주시고 절대권력의 폭주를 견제할 힘을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전국에서 나라 살리겠다는 일념으로 죽을 각오로 뛰는 저희 후보들은 부디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그는 운동화를 벗고 바닥에 큰 절을 20초가량 한 뒤 “국민여러분 간곡히 호소드린다. 함께해주십시오”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황 대표의 읍소 전략은 최근 판세가 여당에 급격히 기울여졌다는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최근 통합당 안팎에서는 이번 총선에서 130석을 확보하기도 어렵다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박형준 상임선대위원장은 전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주말에 자체 여론조사나 판세 분석을 해보니 너무나 심각한 위기의식을 느꼈다”며 “이대로 가면 개헌저지선(100석)도 위태롭다”고 말했습니다.


황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의 180석 확보를 지적하며 “기고만장하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는 “오만하기 이를 데 없지만, 선거가 어려운 것은 사실”이라며 “나라를 망쳤는데도 180석이면, 이 나라의 미래는 절망이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러면서 “행정부, 사법부에 이어 입법부마저 완전히 장악하면 더 큰 화를 불러올 것”이라며 “독재나 다름없는 폭주는 더 심해질 것이다”고 우려했습니다.


황 대표는 민주당이 과반 의석을 확보하면 세금폭탄을 맞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또한 통합당을 향한 부정적인 시선도 인정했습니다. 황 대표는 “국민 여러분의 눈에는 부족한 자식일 수 있다. 더 반성하고 더 고치겠다”면서 “나라를 걱정하시는 모든 국민들께서 한 분도 빠짐없이 투표장을 찾아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한편, 황 대표는 대권도전도 시사했습니다. 그는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종로에서 당선될 경우 임기를 끝까지 마치겠냐는 질문에 “종로는 저의 젊은 날을 이곳에서 보냈고 고향과도 같은 곳”이라며 “종로 구민들과 계속 함께 할 것이다. 제가 어떤 직을 갖고 있든지 종로 구민들과 함께 할 것”이라며 대권 도전의 뜻을 밝혔습니다.




황교안 대표님,대권 도전이 문제가 아니고 집에 갈 준비를 먼저 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4.15 총선이 하루 남았습니다. 여론조사 결과를 모두 믿을 수는 없지만 미래통합당이 이기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여야 모두 불리한 지역서 큰절 읍소하고 있습니다.문 대통령, 추미애, 홍준표 등 여야 거물 모두 과거 큰절 후 패배경험이 있습니다. 즉 큰절 읍소 전략은 크게 지고 있거나 이기기 힘든 지역이라는 분석이 큽니다. 참고 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