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중소·중견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의 장기근속을 위하여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사업입니다.

청년·기업·정부가 공동으로 공제금을 적립하여 2년 또는 3년간 근속한 청년에게 성과보상금 형태로 만기공제금 지급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중소‧중견기업에 새로 취업한 청년이 적금을 넣을 경우 정부와 기업이 일정 금액을 보태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3자 공동적금입니다. 청년들의 중소‧중견기업 신규 취업과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는 게 목적입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이 2년 동안 300만원을 적립해 1천600만원을 타는 '2년형'과 3년 동안 600만원을 적립해 3천만원을 타는 '3년형'이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만 15세 이상 34세이하 이며 군필자의 경우 복무기간에 비례하여 참여제한을 연동하여 적용하는데 최고 만 39세입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워크넷-청년공제 홈페이지(www.work.go.kr/youngtomorrow)에서 참여신청

(운영기관의 워크넷 승인 완료 후) 청년공제 청약 홈페이지(www.sbcplan.or.kr)에서 청약 신청


정규직 채용일로 부터 6개월 이내 청년공제 청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통상 10영업일 정도 걸리기 때문에 미리미리 신청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에 대한 상담문의는 국번없이 1350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