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타이어 교체시기 동전으로 체크?
겨울철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타이어체크는 필수입니다.
자동차 타이어 상태가 안 좋으면 사고와 직결 될수있기 때문에 반드시 체크 하셔야 합니다.

안전과 연결되는 타이어는 가장 중요한 자동차부품 중 하나입니다.


타이어의 교체시기가 잘못되면 자동차의 진동이 심해지고 제동력이 약해지면서 사고가 일어나거나 사고 발생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타이어의 교체시기는 도심 주행이나 단거리 주행 등 주행환경과 운전자의 습관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큰 문제가 없다면 타이어는 운행거리 4만km~5만km가 되면 새로운 타이어로 교체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기존 타이어가 심하게 마모 됐다면 더 빨리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의 마모는 쉽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삼각형이 안내하고 있는 타이어 홈 사이의 돌출된 부분까지 닳았다면 새로운 타이어로 교체해야 합니다.


더 쉬운 체크방법은 100원짜리 동전 활용법이 있습니다.

100원을 타이어의 홈에 넣었을 때 이순신 장군의 감투가 보이지 않는다면 타이어 상태가 좋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반면 이순신 장군의 모자가 반 이상 확인되면 교체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타이어는 운전습관이나 기타 다른 이유로 타이어들이 서로 다르게 마모됩니다.

따라서 고르게 마모될 수 있도록 위치교환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타이어가 고르게 닳도록 앞뒤 타이어의 위치를 교환해 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주행거리 1만km가 됐을 때 타이어 위치를 교체하면 승차감이 좋아지고 타이어를 바꾸는 비용도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운전중인 자동차가 한쪽 방향으로 쏠리는 느낌이 들거나 방향 전환이 힘들다면 휠 얼라인먼트를 점검하는 등 조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타이어의 적정 공기압을 맞춰야 한다.
타이어의 적정 공기압은 자동차에 따라 다르게 설정돼 있으니 정기적으로 꼭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교체시기 100원짜리 동전으로 체크 해보셔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