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 life

대구 북구갑 정태옥 무소속 출마

by 샤샤샤샤12 2020. 3. 18.
반응형


대구 북구갑 정태옥 무소속 출마

TK지역 대구 북구갑 국회의원 정태옥이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미래통합당 공천에 탈락했었습니다.

당선되면 복당을 한다고 하는데 과연 살아 돌아 올 수 있을까요?


미래통합당 공천에서 배제된 정태옥 의원(대구 북구갑)이 18일 총선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곽대훈 의원(달서갑)에 이어 두 번째 TK 현역 무소속 출마입니다.


정태옥 의원은 이날 통합당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4년 전 의정 활동을 시작한 이래 가장 안타까운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당 공관위의 대구 북구갑 공천은 주민들의 여론과 정서를 외면한 사천이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대구 북구 발전과 보수의 더 큰 혁신을 위해 이대로 물러날 수 없다"며 "북구민들에게 직접 선택을 받기 위해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다"고 말했습니다.




정 의원은 북구갑 지역에 단수 공천된 양금희 예비후보를 깎아내렸습니다.


그는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을 모르는 후보, 보수의 정체성에 맞지 않는 낙하산 후보에게 북구를 맡길 수 없다"며 "더욱이 연동형비례 패스트트랙 선거법에 동조한 인물을 공천한 건 보수 정통성에 대한 심대한 위반이다"고 주장했습니다.


정 의원은 무소속 당선과 함께 미래통합당으로 복당하겠다는 입장도 분명히 했습니다.


그는 "북구갑 주민들께서 다시 한번 선택해 주신다면 당선되는 그날 바로 복당을 신청하겠다"며 "당으로 돌아가 더 크게 더 열심히 일하겠다"고 했습니다.


무소속 연대에 대해선 선을 그었습니다.


정 의원은 "무소속 연대는 바람직하지 않다. 잘못된 사천에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지 당과 대결하는 모습을 모이는 건 좋지 않다"고 했습니다.


아무튼 TK,PK지역 무소속 출마자가 늘어 날 것으로 보여집니다.


미래통합당 우세지역에서는 경선을 무조건 해야 한다고 봅니다. 전략 공천은 어렵고 힘든곳,상징적인 곳에 해야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후보가 우세지역 후보가 되는 것이 타당하고 합리적인 결정이라 생각됩니다.

양산을 지역도 홍준표가 원했던 경선을 붙이는게 맞는거라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