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구 달서구의원 성희롱 논란

국민의힘 소속 대구 달서구의회 A의원이 의회 출입 여성 기자에게 성희롱 발언을 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더불어국민의힘입니다.정의당 말대로 도긴개긴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15일 논평을 통해 “저급한 성 인식과 행태에 경악하고 분노한다”며 국민의힘 차원의 사과와 징계,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민주당 조은주 청년대변인은 ‘일상적 농담이었다’는 A의원의 해명에 대해 “성희롱은 사적 대화가 아닌 명백한 성범죄”라며 “경찰의 철저한 수사와 처벌이 이뤄져야 하고,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피해 기자는 언론 인터뷰를 통해 “A의원으로부터 ‘가슴 색깔, 모양을 봐야 한다’, ‘배꼽 모양을 정확히 알고, 몸을 한번 딱 섞어보면 그 사람의 관상을 알 수 있다’ 등 성희롱적 발언을 들었다”고 주장했으며, A의원을 성희롱 혐의 등으로 검찰에 고소했습니다.

 

“성희롱 의혹 달서구의원 제명 촉구”

출입기자 성희롱 의혹을 받는 대구 달서구의회 A 의원에 대해 대구여성회가 의원 제명을 촉구했습니다. 대...

news.kbs.co.kr

 

해당 기자는 “A의원이 다른 여성 의원들을 상대로도 ‘여성 구의원들 쓰지도 못한다’, ‘몸 한번 주면 공천해주지 않느냐’ 등의 성희롱 발언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달서구의회 여성의원들도 A의원의 사퇴를 촉구하며 “A의원이 피해 기자에게 전화해 ‘의회를 대표해서 전화한다. 저를 봐서라도 좀 덮어주소’ 등의 발언으로 2차 가해를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가해자로 지목된 A의원은 “친분 관계에서 일어난 일상적인 농담이었다며 성희롱은 아니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윤권근 달서구의회 의장은 “이번 사태에 대해 의장으로서 사과드린다. 의회 차원에서도 대책을 강구할 것”이라며 오는 18일 긴급 임시회를 열고 윤리특별위원회를 소집한다는 계획입니다.

국민의힘은 당장 제명 하시기 바랍니다. 알라서 삽질들을 하니 민주당의 지지율이 안 떨어지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