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병철 프로필

소병철 민주당의원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답변 태도를 놓고 불만을 제기하며 야당 측과 신경전을 벌였습니다.

어제 대검찰청 국정감사에 소병철과 윤석열의 썰전이 이어졌습니다. 소병철 의원은 검찰총장 후보까지 됐었지만 검찰총장에는 임명이 안 됐던 인물입니다.

소병철 의원은 윤석열이 태도에 대해 언급을 했습니다.

 

이번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민주당 후보로 순천지역 후보로 나서 당선 됐습니다.

소병철 의원은 사법연수원 15기로 윤석열 총장 보다 한참 선배입니다.

 

어제 윤 총장이 국감장에서 자신의 입장을 다소 거칠게 밝히면서, 그의 답변 태도도 도마에 올랐습니다. 여야 반응은 갈렸는데 민주당 소병철 의원은 “증인이 하나를 물으면 10개를 답한다”며 “도대체 누가 누구를 국감 하는지 모를 지경”이라고 말했습니다. 반면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은 “답변이 길지만, 추 장관보다는 수십 배 예의 바르게 답변하고 있다. 자세히 설명하겠다는 증인을 혼내면 안 된다”고 했습니다.

어제 김용민의원 질의 하는 것 보면 완전 적반 하장입니다. 거만이 하늘을 찌르더라구요..

서로 상호 존중 하면서 국감이 진행이 되어야 하는데 무슨 죄인 취조 하는 것도 아닉고..아직 우리나라 갈길이 멀었습니다.

www.nocutnews.co.kr/news/5433596

 

[노컷브이]윤석열 '답변 태도' 지적한 소병철

22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선 윤 총장의 답변 태도를 둘러싸고 여당 의원들이 목소리를 높였다. 소병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누가 누구를 국감하는지

www.nocutnews.co.kr

소병철 프로필

 

검찰내 최고의 기획통으로 꼽혔던 소 교수는 검찰 수사 제도 등에 조예가 깊어 현 정부의 검찰개혁에 걸맞는 인물로 거론돼 왔습니다.

1998년 북풍사건을 합동수사했으며 서울지검 조사부장 재직 당시 재벌 2·3세 사교모임을 상대로 한 수백억원대 사기사건 등을 담당했습니다. 전남 순천 출신으로 광주제일고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했습니다.

 

검찰총장에는 임명이 안 됐는데 그 보상으로 국회의원 뺏지 하나 달았네요..

 

문재인이 소병철을 검찰총장으로 임명 왜 안 했는지 이제 와서 묻고 싶습니다.

 

▶1958년 전남 순천 출생

▶광주제일고 졸업

▶1982년 서울대 법학과 졸업

▶1983년 제25회 사법시험 합격

▶1986년 서울지방검찰청 검사 임관

▶2013년 법무연수원장

▶前) 한국기자협회 자문위원회 위원장

▶現) 법무연수원, 순천대학교 석좌교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