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도라지 쓴맛 없애는 법 제거 방법

도라지는 특유의 쓴맛이 있는데, 손질한 도라지에 굵은 소금을 넣고 문지르듯 버무려주면 도라지 특유의 쓴맛이 빠집니다. 약간의 물을 넣고 소금이 거의 다 녹을 때까지 버무려준 뒤 물로 헹궈서 소금기를 빼주면 손질이 완료됩니다.

 

도라지 쓴맛 없애는 법

마트에서 파는 도라지는 먹기 좋게 찢어놓은 것이 많습니다. 도라지를 사고 난 다음엔 찬물에 담가 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쓴맛이 없어집니다.

 

도라지는 쌀뜨물에 담아 쓴맛을 빼도 좋습니다. 굵은소금을 뿌린 뒤 주무른 다음 찬물에 담가 놓는 이들도 있는데 소금에 뿌려 주무른 상태로 물에 담그면 도라지의 아삭한 질감이 조금 사라진다고 하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도라지 볶음 만드는 법

도라지를 미리 찬물 또는 쌀뜨물에 담가 아린 맛과 쓴맛을 우려낸 뒤에 건져서 굵은소금을 뿌립니다. 주물러서 도라지의 뻣뻣함을 조금 없앤 뒤 갖은양념을 해서 잠시 재웁니다.

 

들기름과 식물성 기름을 혼합해 팬에 볶으면 도라지 나물이 됩니다.

지글지글 끓어오르면 도라지를 넣어 중간 불에서 볶아내면 쓴맛도 없을 뿐 아니라 감칠맛이 나서 더욱 맛있습니다.

재료 :도라지와 물, 참기름, 다진파, 다진마늘, 깨소금, 소금, 국간장, 물, 굵은 소금 등

 

우선 도라지 껍질을 칼로 긁어 손질한 뒤 5mm 두께로 길게 자른 다음 찬물에 푹 담가 1시간 이상 둡니다.

도라지를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데친 뒤 국간장으로 밑간을 합니다.

기름을 두르고 달군 팬에 도라지를 넣고 볶은 뒤, 물 2큰술을 넣고 1~2분 동안 더 볶습니다.

마무리로 참기름을 뿌려주면 완성됩니다.기호에 따라 들깨가루나 들기름 넣어주면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