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초등학생기부 마스크

경남 함안군 군북초등학교에 다니는 한 학생이 어머니에게 받은 용돈 100원씩을 모아 구매한 마스크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힘든 이웃들에게 사용해달라며 기부해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아직도 우리나라는 살만한 곳입니다.

지난 17일 경남 함안군에 따르면 군북초등학교 1학년 학생으로 알려진 A양은 최근 어머니로부터 받은 용돈으로 구매한 마스크 50매를 기부했습니다.

A양은 면사무소에 직접 찾아와 자신의 손편지와 마스크를 놓고 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양은 편지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마스크를 꼭 써야 하지만 마스크를 살 수 없는 이웃들이 있으실 것"이라며 "엄마가 100원씩 주시는데 이 용돈을 모아서 마스크를 샀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어려운 분들에게 전해져서 코로나19를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함안군 관계자는 "아이의 욕심 없는 이웃사랑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귀감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어려운 이웃들이 많습니다.기부 정말 잘 한 행동입니다.

 

편지를 보면 이윤아 학생은 자신이 공부를 잘했거나 착한 일을 할 때마다 엄마가 100원씩을 주시는 데 이 용돈을 모아서 마스크 50장을 샀다고 합니다.

 

마스크 한 장 가격을 생각하면 윤아 양이 50장을 사기 위해서 얼마나 열심히 돈을 모았을지 예상이 되는데 윤아 양은 "이웃들이 코로나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고 싶다"며 "꼭 어려운 분들께 전해주세요."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착한 일' 용돈 100원 차곡차곡…마스크 기부한 초1

<오! 클릭> 두 번째 검색어는 '100원씩 모아 마스크 기부'입니다. 경남 함안군의 초등학교 1학년 이윤아 양이 며칠 전 군북면사무소에 놓고 간 편지와 마스크입니다. 직접 면사무소로 찾아와서 이�

news.sbs.co.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