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상호 카투사 편한 군대 발언..우상호 프로필

민주당 우상호 의원이 어제 카투사는 편한 군대 발언을 해 카투사 출신들 포함 많은 예비역들에게 맹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원래 편한곳인 카투사는 휴가 규정을 어겨도 되나요? 본질을 흐리는 헛소리 그만좀 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우상호 의원 군대는 다녀 왔나 모르겠네요.

군대 자체가 편한곳이 어디 있나요? 일단 통제된 삶을 사는 것 자체가 힘든 곳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사진) 의원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27)씨의 군 복무 당시 의혹과 관련해 “카투사 자체가 편한 군대라 논란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라고 말해 파문을 일으켰습니다.

 

이에 카투사 관련 인터넷 커뮤니티들은 일제히 공분을 표출하며 우 의원의 사과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지난 9일 ‘카투사’란 이름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우상호 의원의 망언을 규탄한다’라는 제목의 성명문이 게재됐습니다.

 

해당 페이지는 카투사 예비역들의 공간으로, 4700명 이상의 이용자가 ‘팔로우’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들은 성명문에서 “우 의원의 발언은 국가의 부름을 받은 현역 카투사와 각자 생업에서 카투사로서 자부심을 갖고 살아가는 예비역들의 명예를 심각하게 실추시킨 발언”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이어 “금일 우 의원의 발언은 6·25 이후 지금에 이르기까지 군 생활 중 전사, 전상 또는 순직한 수많은 카투사 장병들에 대한 모독”이라며 “카투사들은 미군과 같이 생활을 하기에 대한민국 육군에 비해 근무환경이 다를 뿐 정신적, 육체적 고충은 타군과 똑같거나 혹은 타군들은 알지 못하는 부분도 있다”고 토로했습니다.

 

이들은 “타군 내 힘든 보직이 있고 쉬운 보직이 있듯이 카투사들 역시 그러하다”라면서 “우 의원의 카투사 폄훼 발언은 카투사들의 근무 실상을 잘 알지 못해 했던 말일 수도 있다. 그러나 헌법기관으로서 진중하게 발언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전체 카투사들의 명예를 훼손하는 저열한 발언을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들은 또“우 의원 발언은 대한민국 군인으로서 존엄성을 갖고 군 복무에 최선을 다한 후배 현역 카투사, 선배 예비 카투사들의 명예와 그들의 숭고한 기여를 훼손했다”면서 “우 의원은 카투사 폄하 발언을 철회하시고 전체 예비역 및 현역 카투사 장병들에게 사과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습니다.

 

추미애 장관을 엄호 하는것은 말리지 않겠습니다. 헛 소리는 하지 말아야지...

추미애 장관 아들 휴가 의혹에 카투사는 편한군대가 왜 나옵니까?

 

결국 사과 했네요..

 

 

'카투사 비하' 논란 우상호 사과…"상처드렸다" [전문]

'카투사 비하' 논란 우상호 사과…"상처드렸다" [전문], 우상호, 추미애 지원 사격 과정서 카투사 비하 "카투사는 그 자체가 편한 보직이라 상관없다" 하루 만에 페이스북 통해 사과 의사 밝혀

www.hankyung.com

우상호 프로필

우상호는 1987년 연세대 총학생회장과 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전대협) 부의장을 하면서 민주화운동 선봉에 섰습니다. '6월 항쟁' 시위 과정에서 숨진 대학 후배 이한열 씨를 위한 서울시청 앞 대규모 장례식의 집행위원장을 맡기도 했습니다.

2000년 김대중(DJ) 전 대통령이 우 신임 원내대표를 전대협 출신인 이인영, 오영식 의원과 함께 '젊은 피'로 영입하면서 제도권 정치를 시작했습니다. 우 신임 원내대표는 범친노계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우상호 의원은 열린우리당, 통합민주당, 민주당 대변인에 이어 2011년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대변인까지 지냈습니다. 방송개혁위원회 대변인 등 당외 보직을 포함하면 총 8번의 대변인을 역임하기도 했습니다.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민주당 대표를 할 때 우상호 의원은 원내대표를 했습니다.

 

▲강원 철원(54) ▲연세대 국문과 ▲전대협동우회 회장 ▲17·19·20대·21대 국회의원 ▲열린우리당 의장 비서실장 ▲열린우리당 대변인 ▲통합민주당 대변인 ▲민주통합당 최고위원 ▲민주당 원내대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