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차 아동돌봄쿠폰 초등학생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이 당정 협의를 통해 확정될 것으로 보입니다.10일 발표 예정입니다.

 

9일 정부와 국회 등에 따르면 정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10일 확정짓고 11일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상반기 7세 미만 아동에게 지급했던 '아동돌봄쿠폰'을 코로나19로 학교에 가지 못했던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구까지 확대 지급합니다.


거리두기 강화로 타격이 큰 자영업자나 소상공인 등을 위한 집중 지원이 예상됩니다.

특히, 등교 중단으로 자녀 돌보느라 고생하는 초등학생 학부모들을 위해 돌봄 쿠폰을 확대 지급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KBS보도에 나왔습니다.

 

 

올 상반기 7세 미만 미취학 아동(230만명)에 대해 40만원을 지급했던 아동돌봄쿠폰은 초등학교 1∼6학년(274만명) 자녀가 있는 가구까지 확대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하네요. 지원 대상이 초등학생까지 확대된 만큼 금액은 20만원이 될 것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지난번 아동돌봄쿠폰에는 미취학 아동들에게만 혜택을 줘서 좀 아쉬웠는데..이번에 초등학생 들에게까지 준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2차 아동돌봄쿠폰 대상자,자격,금액은 내일 정부에서 내용을 발표 한다고 하니 그 때 다시 보충해서 업데이트 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초등학교 전학년이 아동돌봄쿠폰 받을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