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회의사당 폐쇄 셧다운

더불어민주당 회의를 취재한 사진기자 A씨가 26일 오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국회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국회는 이날 A기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국회는 ‘코로나19 대응 태스크포스(TF)’ 회의를 열어 A기자의 이날 국회 내 동선에 따라 방역활동을 하고 국회의사당과 의원회관, 소통관을 27일 하루 폐쇄하기로 했습니다.

이 기자가 이날 오전에 참석한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는 이해찬 민주당 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박광온·남인순·이형석 최고위원 등 10여명 이상이 참석했습니다.

이해찬 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와 당직자 등도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기로 했습니다.

A기자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 회의를 취재했습니다. 이 회의에는 이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 등 지도부와 당직자들이 참석했다. A기자는 지난 23일 친·인척과 함께 식사를 했는데 이 친·인척이 확진 통보를 받으면서 밀접 접촉자로 분류됐다가 이날 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A기자의 확진 판정에 따라 오후부터 ‘자가격리’를 하며 기다리고 있던 민주당 지도부는 각자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기 위해 진료소를 찾기로 했습니다.


송갑석 민주당 대변인은 기자와 통화하면서 “일단 지도부와 당직자 전원이 검사를 받을 것”이라며 “다만 해당 기자와 직접 접촉하지 않았고 마스크도 쓰고 있어서 밀접 접촉자로는 분류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확진자가 추가로 나올 경우 8·29 전당대회 등 당 일정에 차질이 예상됩니다.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와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이날 정례 회동에서 코로나19 관련 법안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국회법은 상임위원회 숙려기간이 지나야 법안을 상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지만 이 절차를 생략하기로 한 것입니다.

구체적인 법안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현재 국회에는 코로나19에 따른 손실보상 체계화, 방역지침 준수 의무화 등을 담은 관련 법안이 계류 중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