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혈장치료제 FDA 승인

미국 FDA가 코로나19 혈장치료 긴급 승인 했다고 합니다.미국 공화당 전당대회 하루전 트럼프가 발표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 식품의약국이 코로나19 혈장 치료에 대한 긴급 승인을 허가할 예정이라고 미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혈장 치료는 회복기 환자의 혈장을 추출해 다른 환자에게 주입하는 방식으로 전문가들 사이에선 효과를 놓고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언론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혈장 치료에 대한 미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승인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미국의 워싱턴포스트(WP)가 이날 보도했습니다.

WP는 당국자를 인용,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 확보를 대선 승리의 관건으로 보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이 반전을 모색하기 위해 대통령 후보 지명을 위한 공화당 전당대회 전날 이러한 발표를 하는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혈장치료의 긴급 승인이 전당대회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WP는 전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윗을 통해 '중요한 회견이 5시 반(한국시간 24일 오전 7시 반)에 열린다'며 아주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한편 혈장치료는 이미 7만여 명에게 적용됐으나 그 효과에 대해서는 아직 찬반양론이 있습니다. 혈장이 에볼라를 비롯한 전염병 치료에 오랫동안 사용됐는데 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는지는 엄정한 임상시험 결과가 나온 것이 아니어서 유망하기는 해도 확실하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FDA는 혈장치료의 효과에 대한 증거가 약하다는 전문가들의 우려에 따라 그동안 긴급 승인을 미뤄왔었다"고 지적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