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강산 화암사 템플스테이

tvN ‘여름방학’ 촬영지가 금강산 화암사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들이 찾은 금강산 화암사는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해있는 고즈넉한 절입니다. 템플스테이를 함께 운영하고 있어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금강산 화암사는 7일 방송된 tvN ‘여름방학’ 촬영지로 등장,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tvN ‘여름방학’ 촬영지로 등장한 금강산 화암사는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에 위치해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정유미와 최우식은 템플 스테이에 입소, 잠깐의 휴식 후 저녁 공양을 가졌습니다. 템플스테이에서는 간이 세지 않고 고기가 없는 채소 건강식이 제공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최우식은 ‘여름방학’ 촬영에 앞서 잠을 깊게 이루지 못한다고 털어놓은 바 있습니다. 이날 템프스테이를 찾자마자 최우식은 깊은 수면에 들어 정유미가 직접 방을 찾아 흔들어 깨워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조용한 휴가를 보내시고 싶으시면 템플스테이 강추합니다.


템플스테이 뜻
템플스테이(Temple stay)는 관광객들이 절에 숙박하며 사찰 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한국의 전통적인 불교문화를 사찰에서 체험해 봄으로써 한국 불교에 대한 이해를 넓이고, 한국 전통 문화와 불교의 수행 정신을 배우는 프로그램입니다.


2002년 한·일 월드컵 개최를 앞두고 ‘문화 월드컵’으로 치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대한 불교조계종에서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을 구성하면서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본질적으로는 오랜 전통의 한국 불교와 대중이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여 불교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고도의 정신문화를 공유하고자 하는 목적의식을 바탕으로 시행되었습니다. 그 결과 2002년 한·일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와 더불어 템플스테이의 우수성이 알려지면서 내·외국인의 관심이 점차 증대되어 참가자가 해마다 크게 늘고 있는 실정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