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19 일본 아베총리 긴급사태 선언

일본에서 코로나19가 급속하게 확산되자 일본 정부는 7일 긴급사태를 선언하고 다음달 6일까지 한달동안 긴급상황을 유지할 방침입니다.
일본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10일 만에 두배 이상 늘어 5000명에 육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올림픽 때문에 코로나19 대응을 엉망으로 한 아베총리가 치뤄야 할 댓가가 큽니다.

NHK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이날 정부 자문위원회를 열고 도쿄 등 7개 도도부현을 대상으로 긴급사태를 선언하고 다음달 6일까지 한달동안 유지할 방침을 설명하고 의견을 구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7일 저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급증을 막기 위해 긴급사태 선언을 발령합니다. 다만, 일본의 긴급사태는 미국, 유럽에서 실시되고 있는 ‘도시 봉쇄’와는 성격이 다릅니다.

7일 니혼게이자이 신문(닛케이), 아사히 신문 등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이날 도쿄, 가나가와(神奈川), 사이타마(埼玉), 지바(千葉), 오사카(大阪), 효고(兵庫), 후쿠오카(福岡) 등 7개 도도부현(都道府県·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5월 6일까지 약 한 달 간 긴급사태 선언을 발령할 방침입니다.

긴급사태 선언은 외출 금지령 등 도시 봉쇄와는 다릅니다.

우선 전철, 버스 등 대중교통 운행이 계속됩니다. 아베 총리는 지난 6일 기자회견에서 “전철 등 대중교통은 움직인다”고 강조했습니다. 일본철도회사(JR)가 운행하는 전철 등의 운행이 유지됩니다. 도로 통행의 제한도 없고 평소대로 도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별조치법 20조 및 24조는 총리와 지자체 지사가 철도최사 등 ‘지정 대중교통’과 ‘종합조정’을 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감염이 확산해도 대중교통 운행을 유지하도록 조정하는 것을 상정하고 있습니다. 특별조치법에는 대중교통을 중단하거나 도로를 봉쇄하는 등 규정은 명기되어 있지 않습니다.

일본 아베의 긴급사태선언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선언해서 다행입니다.

한편 일본에서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235명 새로 확인됐다고 현지 공영방송 NHK가 7일 보도했습니다.

이에 따라 일본의 누적 확진자는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에 탔던 이들을 포함해 4천804명이 됐습니다.
사망자는 4명 늘어난 108명입니다.
확진자가 가장 많은 곳은 도쿄도(東京都)입니다.
도쿄에서는 6일 83명이 새로 확진됐고 이에 따라 누적 확진자는 1천116명이 됐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