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역 효능 칼로리 알려드림

칼슘과 철분, 무기질이 풍부해 예로부터 귀한 대접을 받았던 바다의 우유 미역
미역의 양식 시기는 지역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으나 대략 9월 말 또는 10월 초에 시작하여 4월~5월까지 수확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는 낮으면서 영양이 풍부하고, 배출을 용이하게 하니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그만입니다.
미역은 100g당 10kcal정도로 매우 칼로리가 낮습니다.

미역 효능
산모가 출산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국으로 먹게 되는 미역은 칼슘이 우유보다 대략 100배 더 많이 함유되어 바다의 우유라 불립니다. 출산 후에는 산모의 뼈 건강과 아이의 성장을 위해 미역국을 끓여먹는 것을 권장하는 데, 미역의 요오드 성분은 젖 분비에 도움을 주며 피를 맑게 해주는 데 좋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그 뿐 아니라, 미역은 혈액이 응결된 것을 풀어주고 조혈작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 데 산모들이 미역을 자주 먹으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며, 상처가 난 몸을 빠르게 회복하게 해준다 하여 산모들에게는 미역국을 하루 4번 먹을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머리카락과 비슷한 성분이 포함 되어, 탈모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출산 이후, 머리카락에 윤기가 없거나 건조한 느낌이 든다면 단단하고 윤기 있는 머리칼에 도움이 되는 미역을 추천합니다


미역 효과
미역에 포함된 히스타민을 비롯 강압물질들은 혈압을 부작용 없이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미역에 포함된 성분들은 암세포를 30%이상 증진시키지 못하도록 억제하며, 장의 운동을 도와 직장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헤파린과 매우 흡사한 항응혈 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는데, 혈액 중 지방질을 청소하고, 유해한 LDL콜레스테롤 감소와, 유익한 HDL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미역에 포함된 점질물과 다당류는 콜레스테롤이나 공해 성분인 중금속, 농약 등이 체내로 공급 되었을 시, 이를 흡착하여 배설하는 작용으로, 각종 독성물질을 해독화는 효과가 있다. 이 외에도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배변에도 도움이 되며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가 높아 매우 좋은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한방에서는 부기(浮氣)를 없애고 혈(血)을 정화시키는 작용을 도와 준다고 합니다.

미역은 다이어트 중 음식을 잘 섭취하지 못해 생기는 특히 여성들의 최대 고민인 하체비만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역 효능 효과 칼로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