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배추즙 효능 효과 알려드림


속 쓰림에 좋은 효능 효과기 있는 양배추즙

다이어트에도 좋다!!


양배추는 서양에서 손꼽은 3대 장수 식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정말 몸에 좋은 영양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일단 양배추즙은 양배추가 원재료인 만큼 양배추 효능과 거의 같다고 보면 됩니다. 생양배추를 즙으로 만들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양배추는 비타민 C, 비타민 K,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한 영양의 보고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지만 효능은 비싼 명약에 비할 만큼 풍부해 ‘식탁 위의 의사’로 불립니다.


양배추의 대표적인 효능은 위 보호입니다.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 U 성분이 위산 자극으로부터 위벽을 보호하며 손상된 위벽의 재생을 돕와줍니다. 실제로 2013년 한국식품영양학회지에 의하면 급성 위염을 유도한 쥐에게 양배추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염증 인자의 발현이 유의미하게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양배추즙은 항암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양배추가 백혈구의 일종인 대식세포를 늘리고 종양괴사인자를 활발하게 만드는 덕분입니다.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와 폴란드 국가식품연구원 공동 연구팀에 따르면, 양배추를 주 1회 이상 섭취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유방암 발생률이 72%나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양배추에는 궤양 등 염증을 줄이는 비타민P도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특히 ‘위염’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940년 미국의 스탄호트 대학 의학부의 가네트 체니 박사가 ‘신선한 양배추는 자연적인 항궤양 식품’이라는 실험 결과를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발표 결과에 따르면, 궤양이 생긴 실험 동물에게 양배추 즙을 한 방울 정도 주었더니 위궤양이 완치되었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위궤양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하루 950㎖ 정도의 양배추 즙을 매일 먹으면 효과가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게다가 피부미용에도 좋아 얼굴에 난 여드름이나 여드름 자국에도 양배추즙이 효과가 있습니다. 신선한 양배추의 녹색 잎사귀를 녹즙기나 강판으로 갈아 즙을 만들어 마시면 됩니다. 감자나 토마토, 파인애플, 포도 등과 함께 갈면 맛과 영양을 더 좋게 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즙으로 먹으면 꾸준하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 말한 것 처럼 직접 갈아 즙으로 먹는다면 좋겠지만 바쁜 일상속 직접 즙을 내어 만들어 먹기는 쉽지 않습니다.


시중에 양배추즙은 유기농양배추즙, 양배추브로콜리즙, 양배추사과즙 등 다양한 제품이 나와 있으니 직접 구매 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다만 양배추즙은 추출 방식에 따라 영양 성분 함량에 큰 차이가 생기므로, 구입 전 이를 꼭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즙 효능 효과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