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맛남의 광장 홍합장칼국수 레시피,홍합 효능은?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이 공개한 홍합장칼국수 만드는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정말 홍합을 잘 못먹는 사람도 한그릇 후딱 먹을 수 있을 만큼 맛있어 보였습니다.

방송을 보면서 정말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홍합장칼국수 레시피


재료(1인분)

홍합살,칼국수면,고추장(36g),재래식 된장(10g),굵은고추가루(6g),고운고추가루(4g),간멸치(6g), 간 마늘(10g), 진간장(3.5g),국간장(8.5g), 양파(36g),쥬키니호박(50g),국물용 대파,청양고추,달걀 1개,후추 등


만드는법




1. 냄비에 물을 넣고 홍합살을 2분간 데쳐 건져 줍니다.


2. 홍합살과 물을 넣고 믹서로 갈아줍니다.


3. 간 홍합살과 멸치+국간장+(굵은+고운)고춧가루+설탕+간마늘+된장+고추장을 넣고 잘 저어가며 팔팔 끓여줍니다.


4. 달걀을 풀어 넣고 달걀이 익으면 불을 끕니다. (달걀을 넣고 젓지 않는다)


5. 4분간 삶아 준 칼국수면 위로 홍합육수를 부어주고 후춧가루+갈아 놓은 깨+대파를 올려 줍니다.


맛남의 광장 홍합장칼국수 만드는 법 알아 보았습니다.

누구나 어렵지 않게 쉽게 만들 수 있을것 같습니다.



홍합 효능

홍합은 비타민D가 많습니다.그래서 칼슘, 인의 흡수를 도와 준다고 합니다.


원활한 칼슘과 인의 흡수는 뼈 건강을 향상시키고, 특히, 여성 골다공증에 좋습니다.


단백질 또한 많이 함유돼 있어 근력향상에 좋습니다.


홍합은 숙취해소를 돕는 음식이기도 한데, 타우린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타우린은 간을 해독하고 간 기능 증진을 도와 숙취해소 및 피로회복에 탁원한 효과를 보입니다.


그리고 철분이 많이 함유돼 있어 빈혈에 좋은 음식입니다.홍합은 노화증상을 늦추는 효과 역시 있는데, 비타민A와 비타민C,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홍합의 효능,홍합장칼국수를 통해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