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탁기 얼었을때

북극발 한파로 인해 오늘(8일)은 전국적으로 영하 20도를 넘나드는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전국 곳곳에서 수도관과 계량기 동파는 물론 세탁기가 어는 일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이번 주말 일 최저기온이 영하 17도까지 떨어지는 등 강력한 북극 한파가 예보됨에 따라 올겨울 처음으로 수도계량기 ‘동파 심각’ 단계를 지난 7일 발령했습니다. 

강력 한파로 인해 세탁기가 얼은 경우가 생기는데 세탁기 얼었을때 대처법 알려 드립니다.

일단 세탁기가 얼지 않게 관리하려면 추운 날씨에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세탁기 안에 남아 있는 물을 빼놓아야 합니다. 배수 호스를 아래로 향하게 해서 호스 안에 남아 있는 물을 빼내야 합니다. 

LG전자에 따르면 세탁기에서 [OE] 에러 표시가 나타나면 배수 호스가, [IE]에러 표시가 나타나면 급수 호스나 수도꼭지가 언 상태입니다. 

이럴 때는 세탁기 내부 얼음을 녹여서 제거해야 합니다. 배수 호스가 얼었을 때는 세탁통 안을 비운 후 50~60ºC 정도의 따뜻한 물을 부은 다음, 세탁기 문을 닫고 1~2시간 정도 배수 호스가 녹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물이 빠진 후 '헹굼 1회'를 선택해 세탁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세탁기와 연결된 급수 호스가 얼었을 때는 수건에 뜨거운 물을 적셔 5분 동안 수도꼭지에 둘러 녹여주면 됩니다.

 

www.youtube.com/watch?v=AT_Y2ZPDhdY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