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방울양배추 효능 먹는법

방울양배추는 일반 양배추에 비해 크기가 매우 작아 미니 양배추 또는 방울 양배추라고 부르며, 벨기에 브뤼쉘 지방에서 재배해 오다 유럽 전역으로 보급됐습니다. 일반 양배추 보다 식감이 부드럽고 고소하며, 겉잎과 꼭지만 따면 과일처럼 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A, C를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칼륨 성분이 많아 대장암에 좋고, 일반 양배추보다 암이나 심장병 예방 효과에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방울양배추 효능

대부분의 방울양배추의 크키는 500원 동전만하며 크기가 작을수록 맛있습니다. 12월말~3월에 자라는 우리나라 방울양배추는 제주도에서 재배됩니다. 방울양배추의 칼로리는 100g당 40칼로리의 저칼로리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높아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먼저 방울양배추는 심이섬유가 풍부해 혈당조절을 해줍니다. 또한 방울양배추는 항암음식으로, 이소티오시아네이트와 설포라판의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을 막고 사멸시킵니다.

 

이외에도 방울양배추는 캄슘이 많아 골다공증 예방과 더불어 아이들 성장에 좋습니다. 방울양배추는 아토피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는데, 방울양배추는 항염증작용을 하기 때문에 아토피 증상을 완화하고 겨울철 피부건조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방울양배추 먹는법

방울양배추는 일반 양배추보다 식감이 부드럽고 고소하며 단맛이 나기 때문에 겉잎을 떼고 꼭지 부분만 잘라내면 과일처럼 그대로 먹을 수 있습니다. 조리법은 양배추와 비슷해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습니다. 익힐수록 단맛이 강해지기 때문에 굽거나 쪄서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과하게 익히면 쓴 맛이 올라오니 시간 조절을 잘 해야합니다.

익히거나 날것의 상태로 샐러드, 샌드위치에 활용하기 쉽습니다. 방울양배추는 소스를 곁들이거나 스튜 등으로 만들어도 좋고 각종 고기 요리와 함께 먹어도 훌륭합니다. 크기가 작은 만큼 피클로 활용할 수도 있는데 무르는 속도가 비슷한 오이와 함께 피클을 담가두면 새콤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수오 효능 먹는방법  (0) 2020.12.29
자스민차 효능 먹는법  (0) 2020.12.25
초유 단백질 효능 먹는법  (0) 2020.12.14
잔대 효능 먹는방법  (0) 2020.12.09
단호박 효능 영양성분 알려드림  (0) 2020.12.0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