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백수오 효능 먹는방법

백수오(白首烏)

흰 白 + 머리 首 + 까마귀 烏

-> 흰머리도 검게 해준다는 뜻

 

백수오의 다른이름은 백하수오, 은조롱, 큰조롱 이며 박주가리과의 덩굴성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산기슭 양지 풀밭 및 바닷가 경사지에서 자라며 길이는 1~3m정도 됩니다. 하수오의 굵은 덩이뿌리는 땅속으로 깊이 뻗고있으며 여기에 원줄기가 나와 왼쪽으로 감아 올라가며 자르면 흰즙이 나옵니다.

잎은 마주나고 심장모양에 길이는 5~10m, 넓이 4~8cm 끝은 뾰족하며 가장자리는 밋밋하고 잎자루는 위로 갈수록 짧아집니다. 하수오의 꽃은 7~8월에 연한 노란빛을 띄며 녹색으로 피고 산형꽃차례로 달립니다.

열매는 골돌과에 바소꼴, 길이는 8cm, 지름은1cm 꼬투리속 80~100일종자가 들어있고 9월에 익습니다.

 

백수요 효능 으로 항산화가 있습니다. 백수오에 함유된 가가미딘 성분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가가미딘에는 항산화작용이 원활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 항산화는 면역력강화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관절염 예방에도 큰 효과를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을 개선시며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큰 역할을 합니다.

 

백수오 효능

1.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2.간과 신장을 튼튼하게 해준다.

3.갱년기 증상을 치유하거나 호전시키는 효과가 있다.

4.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을 지니고 있어 노화를 방지한다.

5.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다.

6.피부 미용뿐만 아니라 피부 질환에도 도움을 준다.

 

백수오 먹는방법

백수오는 본인이 생각했을 때 가장 잘 맞을것 같은 방법대로 드시면 되는데 물론 각각의 방법마다 장단점이 있기는 합니다.

말린 백수오를 잘라서 차로 끓여먹는 경우엔 일단 통으로 된 백수오를 먼저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구요, 백수오가루의 경우엔 그냥 숟갈로 떠서 먹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먹을 때 상당히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백수오 섭취방법 중 차로 끓여먹는방법도 추천합니다.쌉싸름한 맛도 좋을 뿐 아니라 가루에 비해 소화 흡수율이 좋기 때문에 가루에 비해 더 낫지 않을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드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요. 백수오복용에 있어서 정답이란 없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일 뿐이니까요..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백수오 효과만 봐도 정말 좋은 식품이며 뛰어납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완벽한것은 없습니다. 백수오는 원래 보통 말려서 차로 끓여먹는게 대부분이지만 차로 먹을때 과하게 섭취할 경우 복통또는 설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해서 이런것에 대한 걱정으로 인해 백수오 섭취를 금할필요는 없습니다. 보통 백수오차를 하루에 5리터이상 먹어야 이러하 복통이 생긴다고 하니, 보통사람이라면 굳이 백수오 부작용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니 효능 부작용 먹는법  (0) 2021.01.02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복용법  (0) 2020.12.30
자스민차 효능 먹는법  (0) 2020.12.25
방울양배추 효능 먹는법  (0) 2020.12.18
초유 단백질 효능 먹는법  (0) 2020.12.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