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나나 잎 효능

당뇨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바나바잎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바나바는 부처꽃과에 속하는 낙엽성 열대성 식물입니다. 뿌리는 위장병 치료에 사용되고 잎은 건조하여 차로 식용합니다.
특히 잎에는 코로솔산(Corosolic acid)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당뇨병 치료제로 사용됩니다.

바나나 잎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바나나 잎 효능

바나나 잎에는 폴리페놀, 리그닌, 알란토인, 콜로소린산, 피토케미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리그닌은 무와 우엉에도 풍부한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장을 청소하고 변비를 해소하는 역할 뿐만 아니라 항암·항균 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알란토인 성분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하며 상처를 치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잎이 나는 지역 원주민들은 화상 및 상처 부위에 신선한 바나나 잎을 찧어 올리기도 했다고 알려지는데, 실제로 국제 화상 학술지 Burns에서는 화상 환자에게 바나나 잎 드레싱을 시행한 결과 통증이 줄어들고 감염 및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실리기도 했습니다.

 

 

콜로소린산은 인슐린을 대체할 수 있는 물질로, 혈당을 서서히 내려주는 기능을 한다고 알려지며,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조절해 고지혈증이 있는 사람이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바나나 잎의 피토케미컬 성분은 전립선 비대증 증상 완화에도 영향을 줍니다. 바나나 잎은 대부분 가루 형태로 섭취하며, 이를 물에 타서 차로 먹거나 우유, 두유 등에 섞어 먹으면 됩니다.

 

바나나잎의 다른 효능으로는 남성의 성욕 증진과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도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바나바잎의 하루 권장량은 50~100mg입니다. 바나바잎은 바나나잎 분말(가루)로 주로 접할 수 있는데, 이를 물에 타 차로 마시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참고 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