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쌍화차 효능 만드는 방법

각 나라별 천연 감기약으로 불리는 음료들이 있는데, 프랑스의 경우 레드와인에 과일과 향신료 등을 넣고 끓인 ‘뱅쇼’를 주로 마시며, 핀란드에서는 양파 우유,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각종 한약재를 넣고 달인 ‘쌍화차’가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쌍화차는 쌍화탕은 단순화하여 만든 차로, 백작약과 숙지황, 당귀, 천궁, 계피, 감초 등을 탕기에서 뭉근히 달여서 마십니다. 이러한 원재료들은 체내 온도를 상승시키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로 인해 감기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또한 간의 독을 해독하고 피로를 풀어 육체 피로를 해소하는 것에도 도움이 되며, 이 외에도 골다공증 개선, 혈액순환, 탈모예방, 체력 향상, 기혈 보강 등 다양한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취향에 따라서 쌍화차에 호두나 잣 같은 견과류를 띄워 먹기도 하며, 달걀노른자 등을 넣어서 먹기도 합니다.

 

 

쌍화차 효능

 

1)감기

쌍화차 효과로 감기에 걸렸을때 드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쌍화차는 감기몸살로 인한 근육통이나 으슬으슬한 몸속 냉기운인 오한에 특히 좋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열이 많이 날때는 복용을 삼가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2)피로회복

쌍화차 효능으로 작약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쌍화차 재료로 가장 비중이 높은 재료가 바로 작약인데 작약에는 페오니플로린과 페오놀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들은 몸속에 진정작용을 주기 때문에 피로회복효과를 보실수 있다고 합니다.

3)면역력 강화

쌍화차는 체온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한약재를 달인 차이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면역력 떨어지면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쌍화차를 꾸준히 복용하면 면역력이 향상되어 이러한 질병들을 예방하는데 효과적 이라고 합니다.

 

 


4)간기능 형성에 좋음

쌍화차 효능으로 감초, 당귀, 숙지황, 대추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기능 향상에 매우 좋습니다. 이 성분들은 간의 독을 해독시키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5)혈액순환에 좋음

쌍화차 효능으로 체온을 높여주고 혈관들이 팽창을 하게 되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집중력 향상

쌍화차는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누적된 피로를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좋게해주기 때문에 집중력이 더 좋아집니다. 특히 수험생들이 쌍화차를 드시며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쌍화차 만드는 방법

 

1.쌍화차에 들어갈 재료들은 16등분하여 준비합니다.

 

2.한번 달일때 1등분씩 사용하는데요. 물은 1L 정도면 되고 생강은 3쪽 정도면 됩니다. 처음에는 센불에 끓이고 한번 끓으면 약한 불로 40여분 정도 달입니다. 전기약탕을 이용할때는 물 1.2리터에 시간은 150분이면 됩니다.

 

3.재탕도 가능한데요. 재탕을 할때는 0.5L 정도을 물어 부어 약한불로 다시 40분을 달이고 초탕과 함께 섞어 냉장 보관합니다.

 

4.달이고 난 후에는 찌꺼기는 건져내고, 액체는 따로 식혀 냉장고에 보관하며 마십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구레 국밥 효능  (0) 2020.11.19
송담 효능 복용법 손질법  (0) 2020.11.18
인삼주 담그는 방법 효능  (0) 2020.11.09
순비기나무 효능  (0) 2020.11.08
홍합탕 효능 끓이는법  (0) 2020.11.0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