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삼주 담그는 방법 효능 

인삼주 담그는 방법

모양과 크기를 결정하여 인삼을 구입하고 예쁜 유리병과 담금주용 소주를 준비합니다.
인삼을 물로 1차 세척후  칫솔을 이용하여 인삼에 묻은 이물질과 흙을 깨끗이 씻어냅니다.
그 다음 뿌리부분이 끊어지지 않도록 조심히 손질하여 줍니다.
뇌두(머리꼭지부분)부분은  잘라내도 되지만 인삼주 담글때는 그대로 두는것이 보기에 좋습니다.
준비한 유리병을  뜨거운 물로 끓여서 건조시킨뒤 유리병에 인삼을 담고 담금주용 소주를 부어줍니다.
1년정도 숙성 시킨후 드시면 좋습니다.

 

인삼주 효능

인삼은 손과 발이 차가운 사람, 또는 몸이 허하거나 약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인삼주 효능도 그런 사람에게 잘 맞습니다. 인삼주는 약용주로써 위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기능이 제일 크고 식욕부진, 권태, 무력감 회복에도 좋습니다.

좋은 인삼주를 담그려면, 무엇보다 좋은 인삼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국산은 둘째치고 서더라도 년근을 속인다거나, 농약을 투여해 재배하는 등 신뢰하기 어려운 곳도 많습니다.

항암 등 면역력 강화, 간 기능과 정력 강화 등 원기를 회복시키는데 인삼주 만한 것이 없습니다. 인삼주를 장복하면 겨울에 찾아오는 감기까지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혈액순환과 관련하여 지병,성인병을 지닌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혈당 감소(당뇨), 아드레날린 분비로 인한 혈액순환, 콜레스테롤 수치 하강 등에 긍정적입니다. 인삼주는 ​향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환상의 술맛을 자아냅니다. 어떠한 약초에서도 느낄 수 없는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인삼주는 약으로 한 잔씩 마시면 빠른 흡수로 인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인삼주를 만드는 것은 참 쉽습니다. 병에 담고 소주를 부으면 끝입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송담 효능 복용법 손질법  (0) 2020.11.18
쌍화차 효능 만드는 방법  (0) 2020.11.16
순비기나무 효능  (0) 2020.11.08
홍합탕 효능 끓이는법  (0) 2020.11.08
두충 효능 효과  (0) 2020.11.0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