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구레 효능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수구레는 지방이 적고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등이 많아 관절 기능을 개선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소껍질이라 열량이 낮고 비만인 사람에게 좋습니다.

추운 겨울 따뜻한 수구레 국밥 추천 합니다.

 

 

 

수구레는 소의 가죽 껍질과 육질 사이 물컹한 완충지대를 일컫습니다. 소가죽 내피에서 긁어내 익혀 먹으면 쫄깃하게 씹히는 맛이 좋습니다. 구워서 먹진 않고 주로 푹 삶아서 무침이나 선지와 함께 탕을 끓여 먹습니다. 먹을 게 부족했던 시대에는 꽤 사랑(?)받는 식재료였지만 요즘은 취급하는 데가 많지 않습니다.

 

소의 가죽 껍질과 쇠고기 사이의 아교질을 일컫는 수구레는 쫄깃하게 씹히는 맛이 일품입니다. 특수 부위로 전문점에서만 맛볼 수 있지만 수구레의 탄력 있는 식감은 미식가들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 구입요령 : 냄새가 나지 않으며 특유의 맑은 빛깔과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탄력이 있는 것이 좋다.
· 유사재료 : 돼지껍질 (돼지껍질은 색이 연하며 껍질이 두껍고, 반면 소껍질은 돼지껍질보다 더 질기다.)
· 보관온도 : 1~5℃
· 보관일 : 3일
· 보관법 :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비닐팩에 담아 냉장 보관하되 오래 보관하지 않는다.
· 손질법 : 수구레는 깨끗한 물에 씻어 데쳐서 누린내를 제거한 후 요리에 사용한다.
· 산지특성 및 기타정보 : 평지 지형에서 초원이 발달하거나, 농업이 많이 이뤄지는 지형에 많이 분포한다.

· 효능 : 관절 기능 개선 (수구레에는 지방이 적고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등이 많아 관절 기능을 개선시킨다.)

 

수구레 효능 및 영양성분 알아 보았습니다.

수구레국밥 정말 맛있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락티움 부작용 효능 알아보기  (0) 2020.11.22
차가버섯 효능 효과  (0) 2020.11.20
송담 효능 복용법 손질법  (0) 2020.11.18
쌍화차 효능 만드는 방법  (0) 2020.11.16
인삼주 담그는 방법 효능  (0) 2020.11.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