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송담 효능 복용법 손질법

송담의 대표적인 효능

관절 및 근육의 통증이 있으면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뇨에 좋아서 당뇨병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송담을 물에 달여서 꾸준히 마시면 당 수치가 줄어 당뇨병에 큰 효험을 보인다고 합니다.

 

송담 효능

송담은 소나무의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기도 하며 동의보감,본초강목에도 기록에 남을 만큼 효능을 인정받은 약재라고 합니다.

 

송담은 바위나 돌담에 붙어 자라는 담쟁이넝쿨이 소나무를 타고 자라는 것을 말하며 소나무쟁이라고도 불립니다.송담에 들어 있는 이소플라본계 성분이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하고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의 조절을 개선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조절에 좋은 효능을 보이는 이소플라본 성분은 송담의 줄기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또한 성담을 섭취하면 혈관 내 피가 뭉치는 것을 풀어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혈관을 건강하게 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송담에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고 리그닌 및 타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어 노화를 예방 하는제 효과적입니다. 피부염이나 피부트러블 증상 개선에도 좋습니다.

 

이 밖에도 항암작용 및 각종 암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송담 복용법

송담차 끓이는법

가장 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차로 마시는 방법입니다.송담 20-30g과 물 2리터를 넣고 끓이면 됩니다. 물이 끓어 오르면 약 30-60분 정도 더 끓여서 우려 주시면 됩니다.생강을 함께 넣어 끓이면 좋습니다.

 

 

송담주 만드는법

송담은 병에 들어갈 만큼 잘게 자르고 30도 이상의 담근주를 부어주면 끝납니다. 송담 1과 소주2 정도 비율로 넣어 주세요..6개월 정도 숙성 시켜 드시면 됩니다.

 

 

송담 손질법

소나무담쟁이를 채취하면 일단 산에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오게 됩니다.

송담을감자칼로 거친껍질을 벗겨 내야 송담차로 끓여서 먹을때 티클같은 것이 없이 깔끔하게 마실 수가 있습니다.

송담차로 끓여 먹으려면 얇게 편을 썰어 건조 시켜야 합니다.

 

송담 효능 솔질법 복용법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가버섯 효능 효과  (0) 2020.11.20
수구레 국밥 효능  (0) 2020.11.19
쌍화차 효능 만드는 방법  (0) 2020.11.16
인삼주 담그는 방법 효능  (0) 2020.11.09
순비기나무 효능  (0) 2020.11.0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