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콜라비 효능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

다이어트 부터 항암효과까지 있는 콜라비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콜라비를 먹으면 포만감은 높아지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비는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 입니다.


건강 채소들이 주목받으면서 콜라비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를 교배해 만든 이색적인 채소입니다. 콜라비에는 다이어트와 고혈압 개선 외에도 다양한 건강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비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콜라비에는 칼슘, 비타민C 등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콜라비에는 사과나 상추에 비해서 10배 이상의 비타민C가 함유돼 있다고 합니다.


콜라비는 칼슘이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하며 비타민C 함유량도 높아 피로 회복과 노화, 당뇨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 콜라비는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돕와줍니다. 따라서 콜라비는 고지혈증 등 혈관질환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콜라비는 혈액 순환뿐만 아니라 혈압을 낮추는데도 좋습니다. 콜라비에는 칼슘이 많으면서도 칼로리는 적어 고혈압 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또 콜라비는 알칼리성이며, 100g당 27kcal로 열량이 낮고 섬유질이 많아 변비 치료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콜라비의 맛은 순무보다 달고 아삭아삭합니다. 콜라비는 크기에 따라 당도가 다른데, 너무 작으면 당도가 떨어지고 너무 크면 육질이 지나치게 단단해 맛이 없어 적당한 크기를 고르면 좋습니다. 콜라비는 다양하게 요리해서 먹을 수 있고, 과일처럼 깎아서 바로 먹어도 식감이 좋아 괜찮습니다.


콜라비 효능 알아 보았습니다. 콜라비는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