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강차 효능 끓이는 방법 알려드림

생강차의 효능은 다양합니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면역력 강화가 강조 되고 있는데 생강차를 마시면 면역력 향상에 좋다고 합니다. 생강차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생강은 마늘과 함께 우리 민족이 오랫동안 이용하던 양념채소 작물입니다. 과거에는 재배지역이 한정되어 있고 재배법이 까다로워서 매우 귀하게 여겨 약으로 쓰이거나 환금작물로 활용됐습니다. 최근에는 지난날 경험적인 효과들이 차츰 과학적으로 증명되면서 서양에서는 양념뿐만 아니라 소화제, 멀미약, 발모제, 진통제, 화장품, 건강식품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양념류, 제과류, 차류, 한약제로 활용 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생강에 들어 있는 성분은 생리활성물질로 알려진 쇼가올(Shgaol), 진저롤(Gingerol) 등 화합물들이 갖고 있는 각종 약리작용이 밝혀지고 있어 활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생강차 효능


감기 초기에 차를 만들어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기능


풍부한 항산화 성분 덕분에 체내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도우며 기침이나 가래가 생기는 것을 억제합니다.

감기로 인한 오한, 발열, 두통, 구토, 해수, 가래를 치료하며, 식중독으로 인한 복통설사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위액분비촉진, 소화력 증진, 심장흥분 작용, 혈액순환촉진, 억균작용 등 생강차를 드시면 다양한 효능을 느낄 수 있을겁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생강차 끓이는 방법

생강을 물에 잘 씻어 말린 뒤 곱게 갈고, 그것을 뜨거운 물에 타 마시면 됩니다. 또는 그것을 물에 넣고 끓이는 것도 방법이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대추나 계피, 꿀,레몬 등을 함께 타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생강차 효능 및 끓이는 방법 알아 보았습니다.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