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누카꿀 효능

마누카 꿀은 뉴질랜드에서 자생하는 마누카 나무의 꽃에서 채집되는 꿀입니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아카시아 꿀 등과는 달리 캐러멜 같은 식감과 씁쓸한 맛, 진한 향이 특징입니다.

마누카꿀은 호주나 뉴질랜드에서 발견되는 야생 관목 마누카의 꽃에서 채집되는 꿀입니다.

강력한 항균 작용을 하는 메틸글리옥살(MGO) 성분이 풍부하여 수천 년 전부터 건강 관리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꿀에는 항산화 효과로 잘 알려진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건강을 위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프락토올리고당 성분이 유익균을 증가시키고 위염, 위궤양 등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과 같은 유해균의 생성을 억제하여 장 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

마누카꿀 효능

마누카 꿀은 메틸글리옥살(MGO) 성분이 풍부해 천연 항균제라는 별칭으로도 불넙니다. 감기, 편도선염, 위장 질환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충치균 억제 효과도 있어 치아건강 유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상처가 생겼을 때 마누카 꿀을 바르고 거즈를 덮어주면 감염을 예방하고 조직 재생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및 성분 중 첫번째는 메틸글리옥살(MGO)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는 것입니다.

독일 드레스덴 공대가 오랜 연구끝에 밝혀낸 내용을 보면 일반 꿀의 메틸글리옥산 성분은 0~10mg/kg에 불과하나 마누카꿀에는 20~1000mg/kg이상의 식이성 MGO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을 밝혀 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및 성분 두번째는 꿀에 포함된 미네랄 성분이 있다는 것입니다.

미네랄 성분은 몸속에 있는 영양분을 잘 보관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청정국가 뉴질랜드의 마오리족이 수 천년간 상비품 이용하고 있다고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