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삼차 끓이는 방법 효능 

오늘은 인삼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날씨에 면역력이 약해져서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감기에 좋다고 널리 알려진 인삼차 효능 및 끓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여러 효능들이 많습니다.

 

인삼이 원기회복에 좋다는 것은 더 말할 나위 없이 당연한 말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인삼은 고려삼이라 하여 세계적으로 효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면역력 증강,노화 방지,항암작용,해독작용 등 인삼의 각종 효능은 과학적인 연구를 통해 지속적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각종 성인병과 심장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인삼차는 사포닌성분이 들어있기때문에 

위벽을 보호하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거칠어진 피부에도 좋습니다 

 

하루종일 의욕이 없고 우울한 경우 매사에 자신감이 없고 소심한 경우,기운이 없으면서 소화가 되지 않거나 기침이 오래가는 경우 등 기가 약한 것이 원인이라면 인삼을 차로 끓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삼차는 수삼이나 건삼으로 모두 끓여 마실 수 있으니 상황에 맞게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홍삼은 수삼을 증기로 쪄서 건조한 것이므로 이 과정에서유익한 성분이 첨가될 뿐 아니라 수삼보다 오래 보관해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수삼차 끓이는 방법

수삼을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 후 3mm두께로 어슷썹니다. 물 1l에 수삼 1뿌리(15-20g)를 넣고 30분 이상 끓입니다. 기호에 따라 꿀이나 설탕을 첨가해 마시면 좋습니다.대추 4개를 넣어 함께 끓이면 맛과 효능이 좋아집니다.

 

 

홍삼차 끓이는 방법

물 2l에 말린 홍삼 10g을 넣고 끓입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 5시간 이상 끓이면 됩니다.
홍삼은 인삼보다 오래 끓여야 유효성분이 잘 우러납니다.

 

참고로 인삼차는 열이 많거나 혈압이 높은 사람은 주의 해야 합니다.

인삼이나 홍삼등의 삼 종류는 효능이 좋은데 반해 몸에 맞지 않는 경우도 많으니 반드시 전문 한의사의 자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열이 많은 사람이나 염증으로 고열이 있는 경우,혈압이 지나치게 또는 두통이 생겼거나 혈압이 올라간 경험이 있다면 전문가의 자문을 받고 복용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