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우 효능 칼로리

새우는 성기능장애에 효능이 있는 최고의 스태미나 식품입니다.

대하는 100g 당 82kcal입니다.

 


새우는 오래전부터 스태미나 식품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물론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도 풍부합니다.그래서인지 새우 철이 되면 서해안 쪽으로 새우를 먹으러 가는 사람들이 많아 길이 엄청 막히는것 같네요...^^

 

‘가을 새우는 굽은 허리도 펴게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살이 오른 제철 맞은 새우는 탱글탱글한 식감과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그만큼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흔히 부르는 대하라는 이름은 크기를 기준으로 붙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나는 대하는 검은 새우와 고려새우, 차새우 세 종류가 있는데, 이 중 검은 새우를 가장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칼슘과 철분이 풍부한 저지방 고단백 식품인 새우는 키토산과 타우린이 풍부해 간 기능 개선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심혈관 기능 개선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새우에 많이 함유된 타우린은 콜레스테롤을 낮춰 동맥경화와 뇌졸중 등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새우가 남성에게 힘을 주나요?

새우는 달고 짠맛에 따뜻한 성질로 해하,명하하고 합니다.신장을 보충하고 양기를 강하게 해서 한의서에서 장양도 혹은 흥양이라고 하였습니다. 양위,즉 남성의 성기능 장애를 치료하고 정액을 흘리거나 오줌을 찔끔거리는 병증은 물론이고 조루증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허리와 뼈를 튼튼하게 하고 뇌수를 보충하는 약효도 있습니다..

새우를 많이 먹으면 탈이 안나요?

새우를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혈을 상하게 하며 풍과 열을 일으키고 응어리나 종기 ,부스럼을 생기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알레르기 체질인 분은 천식이나 두드러기르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분도 적게 먹어야 합니다.

새우 효능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누카꿀 효능  (0) 2020.11.07
인삼차 끓이는 방법 효능  (0) 2020.11.06
꽃게 효능 및 특징,고르는 법  (0) 2020.11.04
원추리 효능,원추리 나물 요리법  (0) 2020.11.02
타트체리 효능 먹는법  (0) 2020.11.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