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탕수수 효능

사탕수수는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비타민이 풍부하여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액이 순환되는 것을 돕기 때문에 관련 질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치매는 잠복기가 20년 정도로 긴 퇴행성 질환이다. 노년기에 증상이 발현됐다면 이미 중년기부터 질환은 서서히 진행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치매의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치매를 유발하는 ‘베타 아밀로이드 단백질’이 뇌에 쌓여 발병하는 ‘알츠하이머’와 LDL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돼 혈액 순환을 방해하면서 발생하는 ‘혈관성 치매’가 있습니다. 이들은 직, 간접적으로 콜레스테롤과 관련이 있습니다.

좋은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HDL콜레스테롤은 알츠하이머를 일으키는 베타 아밀로이드 단백질 생성을 억제하며, 이미 생성이 된 베타 아밀로이드 단백질이 뇌에 쌓이지 않도록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잘 알려져 있듯이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 분해를 도와주기 때문에 혈관성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한편 HDL콜레스테롤이 치매 발병 가능성을 예측하는데 주요 지표로 활용된다는 사실은 작년 일본 공중보건센터의 연구를 통해 밝혀진 바 있습니다. 

중년기 고밀도 지질단백질 콜레스테롤(HDL-C) 수치가 높은 사람이 해당 수치가 낮은 사람에 비해 노년기 경도인지장애가 나타날 가능성이 50%가량 낮다는 결과가 도출됐고, 치매 발병 위험성 역시 유의미하게 낮게 도출됐습니다. 

치매를 예방하는데 HDL콜레스테롤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주는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이하 쿠바산 폴리코사놀)’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은 쿠바산 사탕수수 잎과 줄기에서 추출 및 정제해 얻어지는 성분입니다.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기능성을 인정했으며 쿠바국립과학연구소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검증됐습니다. 

매일 4주 동안 20㎎씩 쿠바산 폴리코사놀을 꾸준히 섭취한 성인의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평균 29.9% 증가한 반면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22% 감소된 결과가 도출됐습니다.

식물에서 추출하는 폴리코사놀은 식물의 원산지와 종류, 추출 방법 등에 따라 성분과 비율에 큰 차이를 보입니다. 현재 식약처에서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기능성을 인정한 폴리코사놀은 쿠바산 사탕수수 잎과 줄기에서 추출 및 정제한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 뿐이며, 쿠바산 폴리코사놀을 제외한 폴리코사놀은 기능성을 인정 받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일반 식물의 분말 또는 즙 형태로 출시된 식품을 섭취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기능을 기대하기는 어려우며,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 받은 성분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충 효능 효과  (0) 2020.11.08
포스파티딜 세린 효능 부작용  (0) 2020.11.07
마누카꿀 효능  (0) 2020.11.07
인삼차 끓이는 방법 효능  (0) 2020.11.06
대하 새우 효능 칼로리  (0) 2020.11.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