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타트체리 효능 먹는법

타트체리는 시중에 판매하는 단맛을 내는 체리와 달리 신맛을 내는 품종의 체리입니다. 타트체리에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염증 생성을 억제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수면에 도움이 되고 강력한 항염, 항암 효과를 발휘하는 천연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현대인의 고질병으로 알려진 수면 장애와 면역력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지며 홈쇼핑 효자 상품으로 등장한 타트체리가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타트체리 중에서도 세계 최대 체리 생산지인 터키에서 재배되는 ‘몽모랑시 타트체리’는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 함량이 높고 멜라토닌의 생성 및 효과를 지속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발라톤 타트체리보다 638% 더 많은 양의 ‘멜라토닌’을 함유한 몽모랑시 타트체리는 꾸준히 섭취하면 생체리듬 조절 및 건강한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2018년 루이지애나 주립 대학은 파일럿 연구를 통해 몽모랑시 타트체리 주스를 섭취한 이들의 수면 시간이 평소보다 84분 연장되고 수면의 질과 효율도 증가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외에도 타트 체리가 염증성 골관절염 통증을 감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심장 질환 위험 감소, 암세포 성장 억제, 체중 및 체지방 감소, 혈중 요산 수치를 낮추어 통풍 증상을 줄여주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집니다.

수면 장애 개선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타트체리를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타트 체리는 주스나 스무디, 피클로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시중에 판매하는 과즙이나 분말 등으로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수확 후 바로 무르는 특성이 있어서 생과로 만나긴 어렵습니다. 국내에선 일반적으로 건조 및 농축액 형태로 접할 수 있습니다.

최근엔 취침 전 필요 이상의 수분 섭취를 방지함으로써 수면 방해 요인을 최소화한 무수(無水) 젤리 타입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무수 젤리는 물 한 방울 없이 원재료의 영양소는 그대로 살리고, 물에 희석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게 효능 및 특징,고르는 법  (0) 2020.11.04
원추리 효능,원추리 나물 요리법  (0) 2020.11.02
근대 효능 칼로리  (0) 2020.10.31
녹용 고혈압 부작용  (0) 2020.10.31
딸기 효능 칼로리 보관방법  (0) 2020.10.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