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근대 효능 칼로리

근대 효능,특징,고르는 법, 보관법

근대의 효능은 시력저하 예방,어린이 성장 발육 촉진,변비 예방입니다.

근대 칼로리 17kcal 100g

근대 고르는 법 - 잎의 색이 진하면 찢어지거나 상처가 나지 않고 죽리긔 잘라진 부분이 누헐게 마르지 않은 것을 선택합니다.


근대 특징,효능

근대는 지중애 연안과 유럽 남부 지역이 원산지로 국내에 유입되면서 품종 개량이 이루어졌습니다. 

줄기 부분이 붉은색을 띠는 것은 적근대로 불리며 주로 샐러드용으로 사용됩니다. 반면 옛날부터 재배하여 오던 재래종은 잎자루는 마록색에 뿌리는 담홍색을 띠며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품종이며 국거리로 많이 사용이 됩니다. 근대의 새순은 연해서 쌈채소로 먹어도 좋습니다.

근대는 늦은 봄에서 여름에 자란 것이 영양가가 가장 높고 특히 이때에는 시금치가 제철이 아니므로 시금치 대신 먹어도 좋습니다. 시금치와 비슷한 성분들을 갖고 있어 성장기 발육에 좋고 맛이 순하며 단맛이 나 아이들도 거부가 없이 즐겨 먹을 수 있는 채소입니다.

또한 무기질 성분이 아주 풍부하고 식이섬유와 아미노산,비타민의 함량이 고르게 들어 있습니다. 잎과 줄기에는 비타민 A,B,C가 많습니다.

근대 맛있게 먹는 법,보관법

주로 근대는 된장 양념에 국을 끓여 먹지만 잎이 연한 것은 생채 그대로 샐러드로 먹어도 좋고 잎이 큰 것은 살짝 데쳐서 쌈밥을 먹어도 좋습니다. 생즙을 내어 마실 때에는 당일에 채취하여 잎과 줄기가 신선한 것으로 사용합니다.

사용하고 남은 근대는 종이타월이나 신문지로 감싼 후 폐용기에 담아두면 2-3일 정도 냉장 보관이 가능합니다.

근대 효능,특징,고르는 법,보관법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추리 효능,원추리 나물 요리법  (0) 2020.11.02
타트체리 효능 먹는법  (0) 2020.11.01
녹용 고혈압 부작용  (0) 2020.10.31
딸기 효능 칼로리 보관방법  (0) 2020.10.30
구릿대 효능 및 약용법  (0) 2020.10.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