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딸기 효능 칼로리 보관방법

오늘은 딸기의 효능 및 보관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참고로 딸기 1개의 칼로리는 4-5kcal로 생각보다 훨씬 낮습니다. 100g을 먹어도 35kcal밖에 되지 않습니다.

 

딸기의 효능 

딸기의 안토시아닌은 시력회복에 효과가 있고 리코펜은 혈관을 튼튼하게해 노화를 방지합니다.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하고 체력 증진과 피로해소에 좋습니다. 펙틴은 혈관에 쌓이는 콜레스테롤을 없애 혈관과 혈액을 깨끗하게 하기 때문에 고혈압을 비롯한 혈관계 질환과 노화를 막아 줍니다. 하루에 5-10개 정도 섭취하는게 적당합니다.

우울증과 통증을 잊게 해주는 딸기

 

딸기는 예로부터 서양에서 우울증,염증,통풍 등의 질환에 좋다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이는 소염 진통효과가 탁월한 메탈살리실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피부미용에 최고,딸기  

 

딸기에는 비타민 c가 100g중에 80mg 정도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딸기에 다량으로 함유된 엘라그산은 항암효과는 물론 피부 내 콜라겐이 파괴되어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 피부노와 예방과 미용에 효과적입니다. 


딸기는 우유와 함께  딸기는 비타민 c가 많지만 상대적으로 단백질이나 지방이 부족하므로 딸기를 먹을 때 우유와 함께 먹으면 단백질과 지방이 보강되어 영양의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딸기는 설탕을 뿌리지 않는 것이 좋은데 딸기에 설탕을 뿌려 먹으면 체내에서 설탕을 신진대사하기 위해 딸기가 가지고 있는 비타민 b1과 유기산을 소모하기 때문입니다.

이상 딸기의 효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 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TIP. 딸기 보관방법

딸기는 빨간색이 선명하고 , 꼭지 부근까지 색이 확실한것, 꼭지의 녹색이 짙은 것을 골라야 좋습니다.

딸기를 보관할 때는 꼭지를 떼지 말고 랩을 씌워 냉장고에 두어야 합니다. 딸기는 꼭지를 떼면 딸기 내부의 수분이 증발해 버리기 때문에 물렁물렁 해집니다. 또 일단 물에 닿으면 금방 곰팡이가 생기고 상하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합니다.

3초 이상 물에 담그면 비타민C가 흘러나오므로 씻을 대는 꼭지를 떼지 말고 소금물에 빨리 헹궈내면 싱싱한 딸기를 오래도록 맛 볼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근대 효능 칼로리  (0) 2020.10.31
녹용 고혈압 부작용  (0) 2020.10.31
구릿대 효능 및 약용법  (0) 2020.10.30
농어 효능 및 특징,먹는 법,제철 알아볼게요...  (0) 2020.10.30
콩나물 효능 칼로리  (0) 2020.10.2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