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타민e 효능 하루 권장량

젊음을 되찾아주는 비타민E 효능 알아 보겠습니다.

비타민E는 천영 항산화 물질로 활성산소로부터 세포와 점막을 보호해 노화를 막아줍니다.

또 혈액 속 지방단백질의 산화를 막아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비타민 E는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주고, 피부 노화를 늦춰주기 때문에 피부를 촉촉하게 해줍니다

비타민e 효능

 

1. 심혈관 질환 예방

비타민E는 LDL 콜레스테롤의 막에 있는 다가불포화지방산의 산화적인 손상을 방지합니다.

이로 인해 심혈관 질환 역학 조사에서 비타민E의 섭취가 높은 사람들이 심장병 발생이 낮게 나타났습니다.

2.관절염 예방

비타민E는 류마티스 관절염 예방 및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통증이나 부종,관절 경직을 경감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백내장 치료

비타민E는 백내장을 예방 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어

백내장때문에 고생이신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4. 항암치료

비타민E는 암세포 성장을 억제해 항암치료에 효능이 있습니다.

5. 치매 예방

비타민E를 섭취하면 나이드신 분들의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치매를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E 하루 권장량

비타민E의 하루 권장량은 약 7mg으로 곡식의 씨눈,과일,채소,견과류 등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E를 비타민C와 함께 먹으면 비타민C가 비타민E의 산화를 억제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E가 들어간 식품

식물성 유지(해바라기씨,유채씨)와 식물성 유지로 만든 제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기름기 있는 생선,갑각류,견과류,곡류,녹색채소에등에도 소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라질 너트

어른 엄지손가락만 한 브라질너트는 최근 떠오르는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다른 견과류에 비해 열량이 높은 편이지만, 비타민E와 각종 미네랄,항산호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브라질너트에는 회춘의 미네랄로 불리는 셀레늄이 풍부합니다.

100g당 1917ug 정도로 하루 1-2개만 섭취해도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식이섬유가 풍부한 아몬드에는 피부노화 방지를 하는 비타민E가 많아 하루 한 줌(23개정도) 이면 일일 권장량의 35%를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껍질에는 다양한 종류의 플라보노이드가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비타민E와 만나면 항산화 효과를 그대화 시켜줍니다.

비타민E 하루 섭취량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