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케토톱 효능 효과 알려드림

업계와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동안 약국 등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일반의약품은 한독 `케토톱`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케토톱 판매액은 39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붙이는 소염진통제, 파스는 근육통이나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에 직접적으로 작용합니다. 붙이면 곧바로 시원하면서 통증이 경감되는 효과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쉽게 사용합니다. 하지만 붙이는 소염진통제라고 모두 다 같은 효능·효과를 가지는 건 아닙니다. 제품마다 성분이 다르고, 특징도 다를 수 있습니다. 국내 붙이는 소염진통제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케토톱 효능 효과 알아 보겠습니다.

 

케토톱이라는 이름은 ‘케토프로펜(관절염 치료 성분)의 톱(top·정상)이 되자’는 의미로 지은 것이라고 합니다. 케토톱은 고형약이 패치에 붙어 있다가 피부점막을 통해 흡수되면서 관절염과 근육통을 치료하는 원리로 먹는 치료제의 부작용을 없애면서도 먹는 약에 버금가는 치료효과를 만들어 냅니다.

 

케토톱은 지난 1994년에 출시된 국내 최초의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입니다. 피부를 통해 약물이 침투해 환부에 직접 소염진통작용을 합니다. 진통 효과는 물론 소염 효과로 관절통, 관절염 및 근육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케토톱플라스타 효능 효과

케토톱플라스타에는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인 케토프로펜 성분이 30mg 함유돼 있습니다.  대부분의 진통소염제는 경구로 복용하는 형태인데, 케토톱플라스타는 경구 복용하는 대신에 피부층으로 약물을 흡수시켜 통증을 억제시키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를 줍니다. 퇴행성관절염(골관절염)과 어깨관절주위염, 건·건초염, 건주위염, 상완골상과염(테니스엘보), 근육통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케토톱 상세정보

성상

무색 투명 또는 유백색의 점착성물질을 살구색의 린트포에 도포하여 고체면에 박리지를 덮은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 원형 또는 타원형의 첩부제

 

성분함량

이 약 1매 중,
⊙ 유효성분: 케토프로펜 (EP): 70cm2 중 30mg
⊙ 첨가제 : 린트포, 수소첨가스티렌메틸스틸렌인덴공중합체, 유동파라핀, 바닐부틸에테르, 폴리이소부틸렌, 아크릴계점착용제2, 디에틸렌글리콜모노에틸에테르, 아크릴계점착용제1

 

효능, 효과

다음 질환 및 증상의 진통·소염 : 퇴행성관절염(골관절염), 어깨관절주위염, 건·건초염, 건주위염, 상완골상과염(테니스 엘보우 등), 근육통, 외상후의 종창·동통

 

용법, 용량

약면의 박리지를 떼어낸 후 환부에 1일 2회 부착한다.

 

저장방법

차광기밀용기, 실온보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