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에 좋은 감태 효능 및 특징


녹조류에 속하는 감태는 간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는 최고의 영양제입니다. 정식이름은 녹조시물 갈파래과에 속하는 조류인 가시파래입니다. 쌉싸름하면서도 단맛이 난다고 하여 감태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감태에는 숙면을 도울 수 있는 플로로탄닌 성분이 풍부하다. 플로로탄닌은 해양 유래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수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감태 성분에는 노화 억제 효과와 고혈압 억제 효과, 항산화 효과, 항암 및 항염 효과 등이 입증된 후코이단과 플로로타닌이 함유돼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감태는 진통 완화 및 염증 개선, 빈혈 예방, 변비 예방, 항암효과, 니코틴 배출, 어혈 및 각종 뭉침 증상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태는 겨울에 가장 왕성하게 자라며 여름철에는 녹아 없어집니다.

 

감태 효능

감태에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그 중에서도 아스파라긴이 많습니다. 아스파라긴은 에너지대사를 촉진해 피로해소에 효과가 있고 특히 간에서 알콜을 분해하는 기능을 하는 효소의 생성을 도와줍니다. 그런데 감태에는 간의 건강에 좋은 특별한 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로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입니다. 베타카로틴은 인간의 간 조직에서 과산화지질과 염증유발 효소의 발생을 현저하게 억제시켜 간염등의 간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 체내에서 비타민A로 바뀌는 베타카로틴은 세포막이나 유전자를 해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암 억제 유전자의 발현을 촉진하는 항산화물질로 유명합니다. 감태의 베타카로틴 함량은 다른 해조류에 비해 월등히 높았습니다. 흔히 베타카로틴의 보고라 불리는 당근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입니다...

감태는 물에 데치는 시간이 길어지면 길수록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점차 감소합니다. 즉 가열조리과정에 의해 성분 저하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따라서 열을 가하지 않는 감태김치는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해 흡수율을 높이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감태 효능 및 특징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