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두콩차 효능 끓이는법

차고 건조한 날씨에는 비염환자에게 그야말로 최악이라 할 수 있는데 이럴 때 축농증,천식,감기 등 호흡기 질환에 좋은 작두콩을 우린 차가 아주 효능이 있습니다.

 

작두콩에 함유된 비타민A,C가 면역력을 강화시켜 호흡기 질환을 예방해주기 때문입니다.

또 작두콩은 위염,장염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술자리가 잦은 연말연시 자꾸 섭취하면 좋습니다.

 

작두콩차 효능

약재 이름이 도두(刀豆)인 작두콩은 일반 콩보다 엄청나게 큽니다. 

 

작다만 한 큰 콩깍지에 밤톨만 한 콩알이 들어 있어 보기에도 신기합니다. 

 

민간에서 위염이나 궤양등 염증에 좋은 식물로 알려졌다는 방송을 통해 비염에 효과를 봤다는 사람의 소개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작두콩은 콩과 콩깍지를 함께 분쇄해 차로 달여 마시면 됩니다. 

 

작두콩차는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제격입니다. 특히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작두콩차는 축농증 증상 개선에도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작두콩 속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됐는데 이는 기침과 가래, 코막힘 등의 증상을 개선한다고 알려졌습니다.

 

작두콩 속에는 히스티딘 성분이 함유됐는데 이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영유아 신체발달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습니다. 작두콩은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것은 물론 변비 개선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소염 작용을 돕는 작두콩차는 기관지 염증 오나화는 물론 천식, 치질, 화농성 여드름에 좋다고 합니다.

 

작두콩차 끓이는 법

 

1.콩깍지에서 작두콩을 분리한 후 모두 햇볕에 말립니다.

2. 말린 콩과 깍지를 프라이팬에 넣고 약한 불에서 황갈색이 날 때까지 볶아줍니다.

3. 물 1L에 볶은 콩과 깍지 10g을 넣고 약 30분간 끓입니다.

>>작두콩은 맛이 구수해서 수시로 마시기 좋습니다...

이상 작두콩차 효능 및 만드는 법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