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효능 보관법

계 5대 건강식품으로 꼽히는 올리브유는 풍부한 비타민E와 항산화 물질의 보고로 불립니다. 성경에서는 '감람나무'로 불리며 신성한 의식에 사용될 정도로 귀한 대접을 받았고, 수천 년간 왕족과 귀족들의 장수와 미용 비법으로 사용됐습니다.

 

의학의 아버지인 히포크라테스는 '위대한 치료제'라고 칭송했고, 서양 최고의 문인 호머는 '흐르는 금'에 비유하며 극찬했습니다. 이집트의 왕비이자 '미의 상징'으로 꼽히는 클레오파트라는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매일 올리브유를 바르며 자신을 관리했다고 합니다. 석유 재벌 록펠러는 자신의 장수비결을 "매일 한 스푼의 올리브유를 먹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포도산지와 제조,보관 방법에 따라 맛과 향이 천차 만별인 와인처럼 올리브 오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올리브가 자란 지역,오일을 짜는 방법,보관법에 따라 맛과 향,영양이 달라집니다.

올리브는 일조량이 풍부한 지역에서 잘 자라는데 품질 좋은 올리브 생산지로는 스페인 안달루시아,이탈리아 토스카나,그리스 크레타섬이 뽑힙니다.

세계 최대 올리브 생산국은 스페인으로 그 중에서도 안달루시아산을 가장 알아줍니다.
프레시한 허브향과 고소한 견과류 향이 어우러지고 맛이 부드러워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습니다.

올리브 오일을 만드는 공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잘 익은 열매를 수확하여 선별,세척한 뒤 압착하여 오일과 수분을 분리하면 끝납니다.

수확하고 24시간 이내에 가공해야 좋은 품질의 오일을 얻을 수 있는데 가공 후 최초로 얻은 오일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고 압착하고 남은 것을 모아 재압착한 후 정제 과정을 거친 것이 정제 올리브 오일입니다.

더 건강하게 맛있게 올리브 오일을 즐기려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최고급 올리브유인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는 저온 압착 방식으로 만들기 때문에 많은 폴리페놀을 함유한다고 합니다. 폴리페놀은 노화를 막는 항산화 물질로서 나쁜 콜레스테롤 LDL과의 합성을 막아 심혈관 질환, 성인병, 골다공증, 여성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올리브오일 보관법
올리브오일은 신선하게 갓 짠 것이 최상이고 공기와 햇빛 접촉을 차단한 것이 차선입니다.
보통 올리브 오일에 적용하는 유통기한은 2년입니다.

되도록 유통기한 만기일이 많이 남아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 선택에 있어 용기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짙은색 유리병에 담긴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짙은색 병은 햇빛에 노출돼 산화되는 것을 방지해주고 플라스틱 용기에 담은 것은 올리브 고유의 향을 잃고 쩐내가 나기 쉽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제조할 때 인위적으로 산화 방지제 등의 화학 물질을 첨가 하지 않기 때문에 열과 빛,공기에 노출되면 좋지 않습니다.

5-25도의 상온에서 뚜껑을 닫아 보관하면 됩니다. 보통 1년은 무난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올리브오일은 냉장고에 보관할 필요는 없스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올리브오일 효능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위염과 위궤양에 좋습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어 주며 변비 및 노화예방,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간기능 향상 및 혈당조절을 해주어 당뇨병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효능 보관법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하차 효능 만드는 법  (0) 2020.09.22
댕구알버섯 효능 가격  (0) 2020.09.21
작두콩차 효능 끓이는법  (0) 2020.09.20
강황 수용성 커큐민 효능  (0) 2020.09.19
살구 살구씨 효능 부작용  (0) 2020.09.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