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살구 살구씨 효능 부작용

살구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살구는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소교목으로 6-7월 경에 수확하여 신맛과 단맛이 동시에 나는 주홍빛을 띤 과일입니다.
살구는  각종 비타민을 비롯하여 섬유질과 칼슘,칼륨,사과산,구연산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과일 중 두번째로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살구 효능

1. 피부미용

살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라이코펜 성분의 항산화작용으로 노화의 주된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피부대사를 원활히 합니다.

또한 손상된 피부의 재생력을 높여주고 기미,주근깨,여드름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 주어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제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는 살구는 화장품의 주원료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2. 폐건강

살구는 폐기능을 강화시켜 주어 기침이나,천식,기관지염 등을 완화신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3. 항암효과

살구는 베타카로틴,가바,퀘셀틴,라이코펜 등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유방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억제하며 신진대사 및 혈애순환을 원활히 하여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혈관건강

살구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 성분이 체내 나쁜 코렐스테롤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체내 나트륨을 분해하여 체외로 배출해주며 혈액순환 및 혈류개선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동맥경화 등 혈관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피로회복

살구는 각종 비타민과 구연산,사과산 등의 유기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 유발 물질인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여 피로를 회복시켜 주고 지친몸에 활력을 줍니다.

6.식욕증진

무더운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고 체내 수분이 몸밖으로 많이 배출되어 식욕저하를 겪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살구의 특유의 신맛을 내는 성분이 식욕을 돋궈주며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눈 건강

살구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시력을 보호해주고 백내장,안구건조증 등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살구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살구씨 부작용

한편 살구씨는 항암 효과가 있다는 입소문을 타고 살구씨 제품이 시중에 나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학적으로 효능이 증명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구토나 간 손상 등을 유발할 수 있어 국내에선 식품으로 사용이 금지돼 있습니다.

 

살구씨에 항암 효과가 있단 이야기도 뜬소문에 불과합니다.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두콩차 효능 끓이는법  (0) 2020.09.20
강황 수용성 커큐민 효능  (0) 2020.09.19
쪽파 효능 제철 칼로리  (0) 2020.09.16
귤껍질 효능 차 만드는 법  (0) 2020.09.15
모시조개 효능 해감하는 방법  (0) 2020.09.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