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용성 커큐민 효능

강황은 폴리페놀 성분인 커큐민을 함유하고 있어 몸속 염증제거에 탁월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흔히 알려진 카레의 효능 또한 강황에 함유된 커큐민에서 비롯된다고 합니다.

만병의 근원이라 불리는 ‘만성염증’을 방치할 경우 면역력 저하, 피로, 암까지 유발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에 최근에는 항염, 항산화 등의 효능을 갖고 있는 강황 속 ‘커큐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강황의 주요 성분인 커큐민은 몸속 염증 제거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는 있습니다.

특히 커큐민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활성산소는 피부 노화, 세포 손상 등 각종 질병의 원인 중 하나로 꼽힙니다.

그러나 커큐민은 지용성 물질이므로 일반적으로 섭취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따릅니다. 지용성 성분은 간에서 먼저 반응해 양이 걸러지기 때문입니다. 설사 체외로 배출되지 않은 커큐민이 장까지 도달하더라도 흡수율은 1%에 불과합니다.

이렇다 보니 최근에는 흡수율이 높인 수용성 커큐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확인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아큐민등급입니다.

 

 

아큐민 등급은 ▲3등급: 아큐민BA5N ▲2등급: 아큐민BA20N ▲1등급: 아큐민BA50N으로 나뉜다. 프리미엄 등급인 아큐민BA50N은 커큐민 50% 이상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과거 해외 수입을 통해 액상 캡슐 형태의 커큐민을 섭취할 수 있었으나, 최근 국내에서도 액상 캡슐 형태로 생산되는 커큐민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중에서도 쉴드캡스 커큐민은 특히나 주목받고 있습니다. 쉴드캡스 커큐민은 식물성 성분을 사용해 높은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고, 일반 캡슐보다 외부 요인의 차단 효과가 뛰어나 온도와 습도로 인한 변형 우려가 적다고 합니다.

다수의 전문가들은 쉴드캡스의 강점으로 커큐민과 유지류의 혼합물을 담기에 적합하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실제로 오메가3나 크릴오일, 비타민D 등 대표적인 유지류 식품들도 쉴드캡스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커큐민 역시 쉴드캡스 커큐민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쉴드캡스 커큐민 중에서도 미셀화 기술이 적용되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셀화란 커큐민의 입자를 30nm의 초저분자 크기로 만든 뒤, 겉면에 수용성 미셀구조를 형성하는 것을 뜻합니다. 건강한 성인 남녀 2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체적용시험에서는 분말로 이루어진 일반 커큐민 500mg과 미셀화 과정을 거친 커큐민 500mg을 각각 섭취케 했습니다. 그 결과, 미셀화 기술이 적용된 커큐민은 일반 분말 커큐민보다 약 185배가량 높은 흡수율을 발휘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꼼꼼히 확인 비교 해보시고 구입해 드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