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쪽파 효능


쪽파가 혈관에 쌓이는 콜레스테롤을 청소해 고지혈증과 고혈압 같은 혈관질환도 미리 막아준다고 합니다.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성인병을 걱정하는 사람들에게도 강력 추천하는 식품입니다.

쪽파의 활용도도 계절에 따라 틀립니다. 여름 이후에 심어 가을과 초겨울에 걷는 쪽파는 김장용으로 주로 쓰이고 봄에 나오는 쪽파는 부드럽고 연한 편이어서 강회나 파전에 잘 어울립니다.

또 고기를 구워 먹을 때 파김치를 곁들이기도 하는데 이는 소화를 촉진시키고 배변활동을 원활히 하며 혈관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돕는 쪽파의 효능 때문에 찰떡 궁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조기 수확된 것은 김장용으로 쓰이고, 파의 단경기인 2~4월에 수확된 것은 파의 대용으로 쓰인다고 합니다.

쪽파 제철은 9월에서 12월이며 칼로리는 100g당 25kcal입니다.

 

쪽파는 대패와 양파를 교배하여 만든 품종으로 대파의 영양성분과 익힐수록 단맛이 강해지는 양파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쪽파는 동의보감에 비장과 신장을 좋게하며 기운을 복돋아 주어 피로를 잊게 해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쪽파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1.혈관건강

쪽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 성분이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이 추걱되는 것을 막아주고 체외로 배출해줍니다.

또한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혈압을 낮추어 주므로 고혈압과 같은 혈관 진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피로회복

쪽파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피로를 일으키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쪽파에 풍부하게 함유된 알리신 성분은 비타민B1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어 원기회복과 자양강장에 도움이 됩니다.


3. 항암효과

쪽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항산화작용으로 발암의 원인인 활성산소가 제거되어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면역력 강화

쪽파에 함유되어 있는 황화알릴 성분이 비타민B1의 흡수를 도와 주므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C 성분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바이러스와 질병으로 부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5. 변비개선

쪽파의 섬유질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장내에 있는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므로 장건강에 도움이 되며 변비를 개선해줍니다.

6. 피부미용

쪽파에 함유된 비타민A 비타민C 성분이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멜라닌이 피부에 침착하는 것을 방지하여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7. 탈모예방

쪽파에 함유되어 잇는 단백질과 식이섬유는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해주며 유황성분이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두피에 영양분이 원활하게 전달될 수 있게 해주어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8. 감기예방

쪽파의 따뜻한 성질이 몸을 따듯하게 해주며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9. 골다공증 예방

쪽파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 성분은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며 골밀도를 강화해주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 쪽파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황 수용성 커큐민 효능  (0) 2020.09.19
살구 살구씨 효능 부작용  (0) 2020.09.18
귤껍질 효능 차 만드는 법  (0) 2020.09.15
모시조개 효능 해감하는 방법  (0) 2020.09.14
칡차 효능 끓이는 방법  (0) 2020.09.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