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탄산수 부작용 칼로리

최근들어 탄산수 드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탄산수를 마시면 효능이 많다고 들었는데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흔히 말하는 탄산수란 이산화탄소가 물에 녹아 이온화된 물을 일컫습니다.
탄산수는 오랜 기간 화산 암반층을 지나면서 토양 속에 있던 이산화탄소가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미네랄을 품고 있는 천연 탄산수와 인공적으로 이산화탄소를 넣은탄산수 2가지로 분류됩니다.

천연 탄산수는 샴페인의 모습으로 기포가 작고 오래 유지되지만 이산화탄소를 인공으로 주입한 경우 기포 크기가 크고 유지력이 짧아 오랜 유지는 어렵습니다. 요즘은에는 탄산수는 설탕의 과잉 함량과 칼로리를 가진 것으로 알려진 콜라나 사이다 등의 톡 쏘는 탄산음료수의 대체음료로 사용됩니다.

탄산수가 아무리 좋다해도 과다섭취하면 오히려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탄산수가 살 빼는데 좋다는 말에 일반 물은 아예 마시지 않고 탄산수만 고집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기타 탄산음료와는 다르게 열량도 없고 당분도 없어서 체중관리에 도움이 되긴 하지만 단순히 물에 탄산이 녹아있다고 해서 다이어트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광이 섭취를 하게되면 이산화탄소 가스로 인해 위장에 무리가 가서 위궤양이나 역류성 식도염이 나타날 수 있고 치아 부식과 같은 손상을 볼 수 있으니 일으킬 수 있으니 과다 섭취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세안시 탄산수를 이용할 때도 피지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긴 하지만 계속해서 사용하면 탄산수의 산성으로 인해 피부가 자극을 받고 결국 피부가 빨개지는 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탄산수는 물처럼 마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멸치 효능 영양성분  (0) 2020.08.18
곰보배추 효능 먹는법  (0) 2020.08.16
검은깨 흑임자 효능 영양성분  (0) 2020.08.13
느타리버섯 효능 보관법  (0) 2020.08.08
엄나무 백숙 효능  (0) 2020.08.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