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느타리버섯 효능 및 특징,고르는 법,먹는 법,보관법

느타리버섯에 함유된 식물성 식이섬유소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어 동맥경화 등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느타리버섯은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식이섬유소와 수분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장운동을 도와, 다이어트와 비만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느타리버섯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가 함유되어, 비만 예방은 물론 혈압을 낮추어 고지혈증 환자에게 좋습니다.
느타리버섯은 엽산 함량이 다른 버섯보다 풍부해, 태아의 발달을 도와주므로 임산부에게 좋습니다.

 


느타리버섯 고르는 법
느타리버섯은 전체적으로 탄력이 있고 윤기가 나며, 갓이 매끈하고 고유의 색과 향이 선명하며 이물질이 묻어 있지 않은 것이 좋다.기둥이나 갓의 색이 변하거나 물러 있는 것은 고르지 않아야 합니다.

느타리버섯 효능
느타리버섯은 거의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나머지는 단백질,지방,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느타리버섯의 영양성분은 특히 갓에 많이 들어 있는데 비타민 D2의 모체인 에르고스테롤의 함유량도 갓에 많습니다. 에르고스테롤의 함유량도 갓에 많습니다. 에르고스테롤은 혈관 내 이물질을 제거해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또한 저지방에 섬유질도 많아 다이어트에 적합한 식품이며, 당뇨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느타리버섯 먹는 법
느타리버섯은 찌개나 국을 끓일 때 넣거나 삶아서 나물로 먹거나 부침으로 먹는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됩니다. 그 만틈 다른 재료와 어울림이 좋습니다. 느타리벗서은 삶으면 좀더 부드러워져 초고추장에만 찍어 먹어도 별미입니다.

느타리버섯 보관법
느타리버섯은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워 보관할 때는 밀폐용기에 키친타월을 깔고 갓이 다치지 않도록 주의하여 담아야 합니다.

느타리버섯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