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엄나무 효능

자추, 자풍수, 음나무, 멍구나무, 해동피로도 불리는 엄나무는 식재료와 약재, 목재로 귀하게 대접받습니다.어린 잎은 산채로 먹고, 줄기와 뿌리는 관절염, 신경통, 피부병, 만성 간염 및 간장 질환 치료제로 사용됩니다.‘엄나무 닭백숙’은 대중적인 보양식으로 자리잡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주목할 점은 바이러스와 진균 억제제로도 효능이 인정됐다는 것입니다. 

엄나무는 소염작용 효능이 좋습니다. 때문에 음주나 과로로 인해 내장기관에 손상이 있는 분이 엄나무를 복용하면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엄나무는 보통 속껍질이나 뿌리를 이용해 술을 담그거나 약재로 사용합니다.

엄나무를 넣고 끓인 닭백숙은 원기회복에 그만입니다.

 

또한 엄나무순은 나물로 해서 흔히들 먹습니다. 몸에 좋은 엄나무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무더운 여름 엄나무 백숙 한 그릇이면 체력 보충 최고입니다.

 

1.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엄나무는 피부병의 일종인 아토피,종기,여드름치료를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엄나무 자체가 소염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를 보다 깨끗하게 해줍니다.

 

2.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는 보통 심적인 요인으로 인해서 피가 탁해지고 탁해진 피가 두뇌에 유입이 되면서 심해지게 됩니다. 스트레스의 가장 주요한 요인은 정신적인 부분이나 그것은 의학적으로 접근할 수 없는 문제이기 때문에 인체에 대한 효능을 언급 하자면 엄나무는 탁한피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어서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3.우울증에 좋습니다.

엄나무는 피를 맑에 해주는 효능이 있을 뿐 아니라 두뇌활동을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마음을 보다 안정시켜주기 때문에 우울증 극복에 도움이 됩니다.

 

4. 관절염에 좋습니다.

엄나무는 소염작용을 하기 때문에 관절사이의 염증을 치료해주므로 관절염 치료에 좋습니다. 물론 염증부위과 치료되면 관절염 통증이 완화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지친 간 건강에 좋습니다.

사실 피로를 느끼는 주된 원인 중 하나는 간의 건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엄나무는 간을 원상태로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음주나 육식위주의 식습관으로 지친 간을 건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피로회복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엄나무는 성인병 예방,간기능 개선,관절염,피부염에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