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걀 효능,달걀 노른자 효능

완전식품으로 불리는 달걀,보통 사람들은 단백질이 풍부한 흰자를 선호하지만 노른자도 영양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흰자만 먹는 것은 노른자에 있는 콜레스테롤 때문이라고 합니다.

노른자 한 개에 185-249mg 정도가 있어 하루 권장량 300mg에 육박합니다.

하지만 정상인이 하루 한개 정도 먹는 건 몸에 큰 무리가 없으니 큰 걱정 안해도 됩니다.

 

달걀 효능

닭과 마찬가지로 달걀은 단백질을 비롯하여 칼슘,인,철과 여러가지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 있는 완전식품입니다. 단 , 몸에 보약처럼 작용하는 달걀은 대량생산한 무정란이 아닌 생명이 깃든 유정란입니다.

달걀에는 평소 식사에서 부족하기 쉬운 필수아미노산인 리신,트립토판 등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또 콩 단백질에는 없는 메티오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것은 간장 해독 작용을 도와줍니다. 따라서 좋지 않은 음식물에 중독이 되었을 때 달걀을 먹으면 음식의 독을 풀어줄수 있다고 합니다.

 


달걀 노른자 효능
달걀노른자에는 비타민A,B1,B2,철분,인이 들어있고 흰자에는 동물성 단백질과 비타민B2가 풍부합니다. 한 때는 달걀에 콜레스테롤이 많아서 많이 먹으면 동맥경화에 걸리기 쉽다는 말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노른자에 들어 있는 레시틴이 오히려 코렐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하루에 2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달걀은 영양가가 풍부하면서 소화흡수율도 높으므로 설사가 계속되어 체력을 잃었을 때 자양식으로도 좋습니다. 식초를 조금 타서 프라이펜에 볶을 것을 공복에 먹으면 효과가 있습니다. 식초는 살균력이 강한 동시에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합니다.

연설을 하기 전이나 노래하기 전에 목을 부드럽게 풀어주려는 목적으로 날달걀을 먹기도 하는데 실제로 달걀 흰자는 목 안을 부드럽게 하고 기침을 진정시키는 역할을 해 목을 풀어 줍니다.

 

보통 고지혈증이 없으면 매일 3~4개 정도의 계란 섭취까지 적당하고 붉은 핏자국의 혈란도 가열하여 먹으면 된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TIP. 달걀 고르는법

달걀은 만져 보았을 때 까슬까슬한 느낌이 들고 손으로 들어 보았을 때 묵직한 것이 신선한 것입니다. 달걀은 산란 3-7일 사이가 가장 맛있습니다. 살짝 흔들어 보았을 때 아무 소리가 나지 않는 것이 신선한 달걀입니다.

달걀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