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습진 연고 쎄레스톤지크림 특징 및 효능,효과,부작용


가렵거나 빨갛게 되거나 붓고 진물이 나는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습진, 사실 이 습진은 특정 질환의 이름이 아니라 피부에 생긴 염증,즉 피부염을 말합니다. 무언가에 접촉해서 발생하는 접촉성 피부염,아토피 피부염,지루성피부염 등 습진에는 많은 분류가 있지만 약물 치료의 원리는 거의 동일합니다. 염증을 막아주는 호르몬제인 스테로이드 및 가려움을 막아주는 항히스타민제가 습진에 가장 많이 응용되며 추가적으로 항생제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 중에서 스테로이드가 가장 강력한 효과를 나타내는데 부작용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습진이 아닌데 스테로이드를 사용하는 것도 당연히 잘못된 것이지만 연고를 발랐더니 효과가 좋았다고 해서 자주 쓰다 보면 부작용으로 피부가 얇아지거나 혈관,땀구멍이 늘어 날 수도 있습니다. 더 중요한 문제는 갑자기 투약을 중단하면 그 반작용으로 억눌려 있던 염증 반응이 순식간에 나타나 더 심한 증상을 일으킨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습진연고를 단기간으로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쎄레스톤지크림은 스테로이드 성분과 항생제 성분이 배합된 외용연고입니다.

 


쎄레스톤지크림 효능 및 효과

- 2차 감염된 알레르기성 또는 염증성 피부질환 : 습진,접촉성피부염,아토피피부염,광피부염,만성단순태선,가려움,건선 등에 효능및 효과가 있습니다.

- 1도화상에도 사용합니다.

쎄레스톤지크림 사용법 ,용량 

 1일 1-3회 환부에 적당량 발라주세요..증상이 개선되면 가능한 한 빠른 시일내에 사용을 중지 하시기 바랍니다.

쎄레스톤지크림 효능 및 효과,부작용 알아 보았습니다.

쎄레스톤지 가격은 30g 기준 6000원정도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염진통제 종류 부작용  (0) 2020.07.05
복어의 효능 먹는법  (0) 2020.07.04
설사약 스멕타 현탁액 효능 가격  (0) 2020.07.02
도토리묵 효능 칼로리  (0) 2020.07.01
우황 효능 우황청심원 효능  (0) 2020.06.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