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멕타 현탁액 효능 가격

아이가 설사를 할 때 가장 많이 처방되는 약이 스멕타 현탄액,포타겔현탄액입니다.

장내 유해물질을 흡착, 배설시킴으로써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 약입니다.


스멕타 현탄액 효능 및 효과

 

1. 성인의 식도, 위·십이지장과 관련된 통증의 완화
2. 성인의 급·만성 설사
3. 24개월 이상 소아의 급성 설사

모두 주성분은 디옥타헤드랄 스멕타이트입니다. 흔히 스멕타 현탄액은 설사를 멎게 하는 약으로 알고 있는데 정확히 말하자면 설사 자체를 멎게 하는 약이 아니라 위장 점막을 손상시켜 설사를 하게 만드는 세균,바이러스,독소 등을 흡착하여 배설하는 약입니다.주로 세균성 설사를 앓고 있을 때 쓰입니다.

스멕타 현탄액 복용법

스멕타 현탄액은 몸에 흡수되지 않고 바로 배설되기 때문에 아이와 임산부도 복용할 수 있습니다. 위장운동 조절제나 유산균을 함께 처방하는 경우가 많고 필요한 경우에 항생제를 함께 처방하기도 합니다.

단 스멕타 현탄액은 세균은 물론 함께 먹인 약이나 음식물 까지 흡착시켜 배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멕타 현탄액을 처방받은 경우 함께 처방받은 위장운동조절제나 유산균 등을 먼저 먹이고 30분 후 밥을 먹인 다음 2시간이 지난 후 스멕타 현탄액을 먹입니다. 상황에 따라 식사를 거를 수 있습니다.

 


스멕타 현탄액 특징

스멕타 현탄액은 비린맛과 냄새를 없애기 위해 딸기향,바닐라향,메론향이 들어가 있지만 여전히 아이들은 좋아 하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무색소 제품이 나오기도 합니다. 장내 불순물을 제거하는 약이므로 처방받은 경우 증상이 완화 되더라도 정해진 기간 동안 시간에 맞춰 먹기를 권해 드립니다.

설사를 멎게 하는 강력한 효과를 내는 로페라미드 성분이 함유된 아레스탈정,로프민캡슐,로페란캡슐 등은 만 12세가 넘어야 먹일 수 있습니다..참고하세요...

아이 설사약 스멕타 현탄액 효과,효능 및 특징 알아 보았습니다.

 

스멕타 현탄액 가격은 4000원-5000원정도 합니다.20ml 6개 포장입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어의 효능 먹는법  (0) 2020.07.04
쎄레스톤지 크림 연고 효능 부작용 가격  (0) 2020.07.03
도토리묵 효능 칼로리  (0) 2020.07.01
우황 효능 우황청심원 효능  (0) 2020.06.30
도라지 효능 약효  (0) 2020.06.2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