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방간에 좋은 헛개나무열매 효능

헛개나무열매가 간 건겅에 좋다는 소문이 많던데...실제로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헛개나무열매는 간기능과 피로회복에 도움되며, 무겁고 지친 몸을 좀 더 가볍게 만들어 줍니다. 이러한 헛개나무열매는 지방간 치료나 피로에 좋은 차 등 간의 영양제 역할을 하는데 자주 쓰입니다.

또한, 숙취해소에도 도움 되는 헛개나무열매는 숙취의 주범이자 발암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헛개나무열매 효능

헛개나무열매의 효능에는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하고 해독하여 간이 손상되는 것을 막고 간 기능을 개선시켜 만성피로나 누적된 피로로 떨어진 면역력을 효과적으로 회복시켜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대사작용을 향상시켜 간 세포 생성을 촉진하여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과음으로 인한 숙취를 빠르게 해소시켜 주고 근육통증 완화와 관절염에도 효과가 있으며, 대사작용 활성화로 변비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것이 헛개나무열매의 효능입니다.


중국의 동의보감이라 불리는 이시진의 약학서 ‘본초강목’에서도 헛개나무열매효능에 대해 ‘주독을 풀어주고 구역질을 멎게 해준다’고 기록돼 있습니다.

이와 같이 각종 숙취해소음료나 피로회복제에 빠지지 않는 헛개의 효능이 알려짐에 따라 헛개와 관련된 건강식품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헛개나무열매 끓이는법

헛개나무열매는 가을에 채취하여 햇볕에 말려서 사용합니다. 씨앗에 약간 독성이 있으므로 말릴 때 제거해야 합니다. 소화 안 되는 데, 체하여 토하는 데 효능이 있는데 헛개나무열매 말린 것 10g을 물 700㎖에 넣고 달여서 마시면 됩니다.

 

헛개나무열매 효능 알아 보았습니다.

헛개나무열매를 단기간에 먹는건 문제가 안됩니다.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을 겁니다. 하지만 장기간 복용시 본인의 몸에 맞는지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간이 안 좋은 사람이 많이 먹으면 헛개의 성분이 독으로 작용할 수 있으니 복용전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를 하셔야 합니다.참고 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