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DCA 우루사 효능 효과

udca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 기능이 저하되면 숙면을 취해도 피곤하고 전신 권태와 식욕 부진, 구역질, 소화 불량 등이 나타난다. 숙취가 평소보다 오래가기도 합니다.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났을 때는 이미 간 손상이 심각하게 진행된 경우가 많으며, 간질환으로 연결돼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따라서 간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일상에서 꾸준히 간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UDCA는 간 기능 활성화를 돕는 대표적인 성분으로 알려졌습니다. 체내에 이로운 담즙산의 성분이자 웅담의 핵심 성분으로,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는 등 효능과 안전성을 인정받았습니다.
UDCA는 간 내 혈류량 증가와 독소와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고 간세포를 보호하는 등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간 내 콜레스테롤 감소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간으로의 콜레스테롤 유입을 막고, 담즙산을 생성해 콜레스테롤 배설을 원활하게 하는 등 조절 작용을 한다. 항(抗)산화 작용으로 간 섬유화 진행을 늦추고 간 기능 수치를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이 밖에 음주로 인해 체내에 생긴 해로운 에탄올과 그 대사체인 아세트알데히드로 인해 간이 손상되는 것을 막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UDCA는 일반적으로 담즙산이 장과 간을 거쳐 순환하는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됩니다. 하지만 그 비율이 총 담즙산의 약 3%밖에 되지 않으므로, 외부로부터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 UDCA 비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우루사는 간에 좋은 '우르소데옥시콜산(UDCA)'을 함유했습니다.
UDCA는 몸에 이로운 무독성 담즙산입니다. 웅담의 핵심 성분으로, 간 세포를 보호하며 간 대사 활성화를 돕습니다. 배설 수송체를 늘려 체내로 유입된 독소와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되도록 해 간의 해독 작용도 돕습니다. 또한 간으로의 콜레스테롤 유입을 막고, 담즙산을 생성해 간 내 콜레스테롤 배설을 원활하게 하는 등 콜레스테롤 감소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우루사는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1·B2도 함유하고 있다. 만성 간 질환 개선과 간 기능 저하로 인한 전신 권태,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장기간 복용해도 내성이 없으며, 매일 꾸준히 섭취하면 간 기능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udca 효능 효과 알아보았습니다.우루사 드셔보시고 간 건강 챙겨 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